ⓒ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윤승재 기자] 토트넘 해리 윙크스가 팀 동료 손흥민의 부상 소식에 안타까움을 금치 못했다.

18일(한국시간) 윙크스는 20일에 있을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1차전을 앞두고 한 공식 기자회견에서 손흥민의 부상에 대해 “우리에게 엄청난 타격이다”라고 전했다.

손흥민은 지난 16일 영국 버밍엄 빌라파크에서 열린 아스톤빌라와의 2019-2020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6라운드 원정경기에서 오른팔 골절상을 입으며 향후 수술대에 오르는 것이 확정됐다.

이에 토트넘은 공식 채널을 통해 “손흥민의 회복까지 몇 주가 걸릴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전했지만, 오히려 무리뉴 감독은 “시즌 아웃 가능성도 있다”라며 고개를 내저었다.

팀 동료 윙크스도 침통함을 감추지 못했다. 아스톤빌라전 직후 인터뷰에서 이날 멀티골을 넣은 손흥민을 “월드클래스”라 평가하며 칭찬하던 그였기에, 불과 이틀 후에 들은 청천벽력같은 소식은 윙크스는 물론 팀 전체를 침울하게 만들기 충분했다.

윙크스는 기자회견에서 “손흥민의 부상은 우리에게 엄청난 타격이다. 그는 최고의 선수고, 최고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었다. 그는 골 이상의 것들을 팀에게 가져다주는 선수다. 우리에게 큰 손실이다”라며 아쉬워했다.

토트넘은 손흥민의 부상으로 큰 위기에 처했다. 해리 케인마저 부상으로 장기 이탈한 가운데 공격 옵션이 매우 적어졌기 때문.

하지만 윙크스는 “그래도 우리 팀에 손흥민의 공백을 채우고 골을 넣을 선수들은 충분하다”며 희망을 노래했다. 윙크스는 “과거에도 이런 일이 있을 때마다 다른 곳에서 골을 넣는 방법을 찾아내왔다. 손흥민의 공백은 엄청난 손실이지만, 내일 큰 경기가 있기에 너무 거기에 집중해서는 안된다”라고 힘줘 말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