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외신에서 극적인 결승골을 넣으며 토트넘 훗스퍼를 구해낸 손흥민에 대해 극찬을 했다.

토트넘은 23일(이하 한국시각) 오전 4시 30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4라운드 노리치 시티와의 홈경기에서 손흥민의 결승골로 2-1 짜릿한 승리를 거뒀다.

주장 위고 요리스 골키퍼가 복귀한 토트넘은 전반 38분 세르지 오리에의 돌파 후 슈팅이 수비 맞고 나온뒤 토트넘이 재차 공격을 진행했고 손흥민이 다시 오리에가 달려가는 타이밍에 맞춰 오른쪽으로 패스를 내줬다. 오리에는 잡을 필요없이 곧바로 낮고 빠른 크로스를 문전에 투입했고 알리가 골대 앞에서 이 크로스를 밀어넣으며 선제골을 기록했다.

토트넘은 1-0으로 앞선채 전반전을 마쳤다. 하지만 후반 25분 라이언 세세뇽이 페널티박스 안에서 페널티킥을 내줬고 노리치의 테무 푸키가 이를 성공시키며 1-1 동점이 됐다.

이렇게 실망스러운 1-1 무승부가 되나 했던 경기는 후반 34분 지오반니 로 셀소의 스루패스를 이어받은 알리의 슈팅이 노리치 수비 태클 맞고 높게 뜬 것을 골대 바로 앞에서 손흥민이 머리로 밀어넣으며 결승골을 기록했다. 손흥민은 7경기 연속 무득점 침묵을 깨며 팀에 5경기만에 승리를 안겼다.

이날 경기 후 영국의 이브닝 스탠다드는 "노리치시티에게 페널티킥을 내준 토트넘을 손흥민이 구해냈다"며 "토트넘은 해리 케인의 부재를 메워준 손흥민에게 감사를 표해야한다"고 보도했다.

데일리 메일은 "손흥민이 조세 무리뉴 감독을 구해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미러는 "손흥민이 토트넘에게 매우 중요한 승리를 안겼다"며 "5경기만에 토트넘이 승리했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