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4경기 연속 리그 무승에 그치던 토트넘 훗스퍼도, 7경기 연속 무득점에 허덕이던 자신도 모두 살렸다.

손흥민의 후반 34분 득점은 팀이나 자신에게 크나큰 의미로 다가왔다.

토트넘은 23일(이하 한국시각) 오전 4시 30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4라운드 노리치 시티와의 홈경기에서 손흥민의 결승골로 2-1 짜릿한 승리를 거뒀다.

주장 위고 요리스 골키퍼가 복귀한 토트넘은 전반 38분 세르지 오리에의 돌파 후 슈팅이 수비 맞고 나온뒤 토트넘이 재차 공격을 진행했고 손흥민이 다시 오리에가 달려가는 타이밍에 맞춰 오른쪽으로 패스를 내줬다. 오리에는 잡을 필요없이 곧바로 낮고 빠른 크로스를 문전에 투입했고 알리가 골대 앞에서 이 크로스를 밀어넣으며 선제골을 기록했다.

토트넘은 1-0으로 앞선채 전반전을 마쳤다. 하지만 후반 25분 라이언 세세뇽이 페널티박스 안에서 페널티킥을 내줬고 노리치의 테무 푸키가 이를 성공시키며 1-1 동점이 됐다.

이렇게 실망스러운 1-1 무승부가 되나 했던 경기는 후반 34분 지오반니 로 셀소의 스루패스를 이어받은 알리의 슈팅이 노리치 수비 태클 맞고 높게 뜬 것을 골대 바로 앞에서 손흥민이 머리로 밀어넣으며 결승골을 기록했다.

손흥민은 지난해 12월 8일 '80m 질주골' 이후 7경기 연속 무득점에 그치고 있었다. 그와중에 퇴장까지 당해 자신감 하락과 경기감각 문제를 겪었다.

손흥민의 부진이 길어질수록 토트넘 역시 고통받았다. 가뜩이나 핵심 해리 케인이 장기부상으로 이탈한 상황에서 공격수 영입도 없는데 손흥민이 무득점을 이어가자 골 넣을 선수가 없었다. 결국 토트넘은 최근 리그 4경기 연속 무승(2무 2패)에 그치며 부진의 늪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었다.

자신도, 팀도 반전의 계기가 필요했다. 그래서 노리치 시티전은 기회였다. 노리치는 EPL 최하위팀이며 이 경기가 마침 홈에서 열리기에 토트넘에게 매우 유리했다. 게다가 위고 요리스 골키퍼마저 장기부상을 마치고 돌아왔기에 변화를 가져가기 좋은 타이밍이었다.

결국 손흥민이 부진한 경기력에 빠져있던 토트넘에 결승골을 안겼다. 자신도 7경기 연속 무득점에서 헤어나온 것은 물론 팀 역시 최근 리그 4경기 연속 무승이라는 부끄러운 성적표에 단비같은 1승을 추가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