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제공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박항서 감독이 황당한 골키퍼의 실책에 고개를 내저을 수밖에 없었다.

베트남 U-23대표팀은 16일(이하 한국시각) 오후 10시 15분 태국 방콕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D조 북한과의 최종전에서 전반 30분까지 1-1로 맞서고 있다.

UAE, 요르단전을 모두 0-0 무승부로 마친 베트남은 이날 경기에서 반드시 승리해야 8강 진출을 바라볼 수 있었다. 반면 북한은 2전 전패로 탈락이 확정된 상황이었다.

베트남의 이번 대회 첫 골은 전반 16분 터졌다. 수비에서 한번에 오른쪽으로 달리는 윙백을 보고 길게 찔러준 패스가 절묘했고 그대로 페널티박스 오른쪽으로 진입한 후 낮고 빠른 크로스를 올렸다. 베트남의 응우옌 띠엔 린이 이 크로스를 오른발을 갖다댔고 그대로 골이 됐다.

0-1로 뒤진 북한은 전반 27분 동점을 만들었다. 골대와 약 30m넘는 먼 지점에서 모두가 문전으로 올려놓을 것으로 생각됐지만 강국철이 기습적으로 직접 슈팅을 때렸다. 이 슈팅은 골키퍼 정면으로 날아와 충분히 베트남 골키퍼가 막을 수 있을 것으로 보였다. 하지만 어이없게도 펀칭이 빗맞아 위로 향했고 크로스바 맞고 또 펀칭한 손에 맞고 골라인을 들어갔다.

너무나도 어이없는 골키퍼 실책으로 인한 자책골이 나오고 만 것이다. 가뜩이나 갈길 바쁜 베트남 입장에서는 치명적인 동점골이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