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완벽한 도움 기회를 동료가 날려버렸다. 그럼에도 황희찬은 좌절 없이 경기내내 뛰었고 결국 완벽한 득점으로 자신의 활약을 보상받았다.

레드불 잘츠부르크는 28일(이하 한국시각) 오전 5시 벨기에 헹크의 크리스탈 아레나에서 열린 2019~2020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E조 5차전 헹크와의 원정경기에서 황희찬의 골로 4-1 대승을 거뒀다.

황희찬을 선발로 내세우고 가장 핫한 공격수 에를링 홀란드가 부상에서 막 회복했기에 벤치에 앉힌 잘츠부르크는 전반 막판 연속골을 넣었다. 골대와 약 25m거리에서 얻은 프리킥 기회 이후 슈팅을 헹크 골키퍼가 제대로 쳐내지 못하고 맞고 나온 것을 파트손 다카가 밀어 넣으며 전반 43분 선제골을 기록했다. 이 득점 후 2분만인 전반 45분에는 일본인 공격수 미나미노 타쿠미가 오른발 슈팅으로 추가골을 만들며 승기를 잡은 잘츠부르크다.

후반전에는 자신의 원래 파트너인 홀란드가 투입되며 호흡을 맞춘 황희찬은 후반 24분 결국 스스로 득점에 성공했다. 역습 기회에서 왼쪽에 홀란드에게 투입된 공을 홀란드가 왼발 낮고 빠르게 크로스한 것을 황희찬이 오른발로 방향을 바꿔 쐐기골을 박아 넣었다.

헹크는 후반 40분 슈팅을 잘츠부르크 골키퍼가 놓친 것을 음와나 사마타가 만회골을 넣었지만 승부의 향방은 바뀌지 않았다. 오히려 후반 42분 홀란드가 추가골을 넣으며 4-1 잘츠부르크가 대승을 거뒀다.

이날 황희찬은 전반 34분 완벽한 도움 기회를 만들었다. 오른쪽에서 투입된 얼리크로스를 황희찬이 페널티박스 안에서 오른발로 잡아놓은 후 정말 완벽한 힐패스로 다시 다카에게 완벽한 슈팅 기회를 내줬다. 하지만 다카는 이 완벽한 패스를 하늘로 날려버리는 왼발 슈팅으로 연결해 황희찬의 완벽한 도움 기회가 무산됐다.

너무나도 완벽한 기회가 무산됐기에 황희찬 입장에서는 크게 실망할 수 있었다. 그러나 황희찬은 경기내내 놀라운 활동량으로 뛰어다녔고 전방압박으로 상대를 몰아붙였다.

결국 다소 호흡이 삐걱거리던 다카가 나가고 자신의 파트너인 홀란드가 들어오자 서로 완벽한 호흡을 보였다. 그리고 후반 24분 역습 기회에서 왼쪽에 홀란드에게 투입된 공을 홀란드가 왼발 낮고 빠르게 크로스한 것을 황희찬이 오른발로 방향을 바꿔 골을 기록한 황희찬이다.

완벽한 도움 기회가 무산됐음에도 경기 내내 활발하게 뛴 황희찬에게 주어진 올바른 보상이었던 챔피언스리그 3호포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