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제공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알고보면 브라질도 간절했던 경기였다. 아무리 세계 최강이라지만 5경기 연속 무승(3무2패)에 빠져 휘청이던 브라질은 한국을 3-0으로 완파하며 부진의 고리에서 탈출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A대표팀은 19일(한국시각) 오후 10시 30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의 모하메드 빈 자예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브라질과의 A매치 친선경기에서 0-3으로 완패했다.

골키퍼 조현우에 전방에 손흥민을 주장으로 둔 한국 대표팀은 전반 9분만에 골을 내줬다. 쿠티뉴가 드리블을 치다가 왼쪽에서 달리던 조르지에게 스루패스를 내줬고 로디는 그대로 문전 크로스를 올렸다. 이 공을 공격형 미드필더 파케타가 문전에서 다이빙 헤딩슈팅으로 골문을 갈랐다.

선제골 허용 이후 손흥민을 필두로 한국은 위협적인 공격도 보이며 동점을 노렸다. 하지만 오히려 전반 36분 골대와 약 25m도 안되는 지점 왼쪽 중앙 자리에서 프리킥을 내줬고 쿠티뉴가 그대로 오른발로 감아 찼다. 수비벽을 넘겨 조현우가 몸을 날렸지만 골대 구석으로 빨려 들어가고 말았다.

전반 41분 정우영의 프리킥이후 문전 혼전 상황에서 골대를 맞으며 만회골에 실패한 한국은 후반 15분 왼쪽에서 로디가 낮고 빠르게 올린 크로스가 수비를 관통해 오른쪽 뒤로 흘렀고 풀백 다닐루가 그대로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또 골문을 갈랐다. 다닐루는 A매치 데뷔골을 한국을 상대로 기록했다. 그렇게 브라질은 3-0으로 한국을 눌렀다.

이날 경기를 통해 브라질도 간절한 승리를 맛봤다. 코파 아메리카 결승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승승장구 하는가 했던 브라질은 하지만 9월 A매치부터 다소 매너리즘에 빠진 듯 했다. 9월 콜롬비아전 2-2 무승부 이후 페루와의 코파아메리카 결승 리턴매치에서 0-1로 패했다. 10월 A매치에서는 세네갈과 나이지리아를 상대로 모두 1-1 무승부에 그쳤다.

그리고 한국을 만나기전 아르헨티나에게 0-1로 패해 브라질은 최근 A매치 5경기 3무2패로 매우 부진했었다. 하지만 한국을 계기로 코파 아메리카 우승까지 차지한 2019년 마지막 A매치를 아름답게 마무리할 수 있었던 브라질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