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김명석 기자] 영국 언론이 프리미어리그(EPL) 6라운드 최고 빅매치로 꼽히는 첼시와 리버풀전 예상 선발명단을 공개했다.

가디언은 23일 오전 0시30분(이하 한국시각) 영국 런던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열리는 첼시와 리버풀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6라운드를 앞두고 두 팀의 선발라인업을 점쳤다.

가디언은 이날 첼시가 타미 아브라함을 중심으로 크리스티안 풀리시치와 윌리안이 양 측면에 포진하는 4-3-3 전형을 가동할 것으로 내다봤다.

마테오 코바시치와 은골로 캉테, 조르지뉴가 중원에서 호흡을 맞추는 형태다.

수비라인은 에메르손과 안드레아스 크리스텐센, 피카요 토모리, 세사르 아스필리쿠에타가, 골문은 케파 아리사발라가가 각각 지킬 것으로 전망했다.

첼시-리버풀 예상 선발명단 ⓒ가디언(theguadian)
가디언은 예상 선발라인업에 이름을 올리긴 했지만 캉테와 메이슨 마운트는 발목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하다고 덧붙였다.

원정팀 리버풀 역시 4-3-3 전형으로 맞설 것으로 예상했다.

가디언은 사디오 마네와 호베르투 피르미누, 모하메드 살라가 공격진을 꾸리고, 조르지니오 바이날둠과 파비뉴, 조던 헨더슨이 중원에 포진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어 앤드류 로버트슨과 버질 반 다이크, 요엘 마티프,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가 포백라인에 서고, 아드리안이 골키퍼 장갑을 낄 가능성에 무게를 뒀다.

한편 첼시는 올 시즌 EPL에서 승점 8점(2승2무1패)으로 9위, 리버풀은 15점(5승)으로 1위에 각각 올라 있다.

두 팀은 지난달 UEFA(유럽축구연맹) 슈퍼컵에서도 맞대결을 펼친 바 있는데, 당시엔 정규시간과 연장전에서도 2-2로 승부를 가리지 못한 뒤 승부차기 끝에 리버풀이 정상에 오른 바 있다.

지난 시즌 EPL에서의 두 차례 맞대결에선 리버풀이 1승1무로 우위를 점했다. 첼시 홈에선 1-1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이번 라운드 최고의 빅매치로 꼽히는 첼시와 리버풀전 중계는 스포티비나우(유료) 등을 통해 진행된다.

▲첼시-리버풀 예상 선발라인업(가디언)

*첼시(4-3-3) : 아리사발라가(GK) - 에메르손, 크리스텐센, 토모리, 아스필리쿠에타 - 코바시치, 캉테, 조르지뉴 - 풀리시치, 아브라함, 윌리안

*리버풀(4-3-3) : 아드리안(GK) - 로버트슨, 반 다이크, 마티프, 알렉산더-아놀드 - 바이날둠, 파비뉴, 헨더슨 - 마네, 피르미누, 살라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