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스포츠한국 김명석 기자] 대한민국과 우크라이나의 2019 U20 월드컵 결승전이 후반전에 돌입했다. 이번 대회 내내 유독 후반전에 강했던 만큼 더욱 많은 기대감이 쏠린다.

한국은 16일 오전 1시(이하 한국시각) 폴란드 우츠 스타디움에서 열리고 있는 U-20 월드컵 결승전에서 우크라이나와 1-1로 맞선 채 전반을 마쳤다. 전반 5분 이강인(발렌시아)의 선제골 이후 전반 34분 블라디슬라프 수프리아하에게 동점골을 내줬다.

승부는 후반전으로 접어들었다. 이번 대회 내내 한국이 유독 강했던 후반전이도 하다. 실제로 한국은 앞선 5경기에서 전반전에 2골, 후반전(연장 포함)엔 무려 6골을 넣었다. 전반전엔 힘을 아끼고, 후반전에 승부수를 던지는 전략은 정정용호의 이번 대회 주 전략이기도 했다.

반전을 기대할 만한 카드들도 적지 않다. 폭발적인 스피드를 앞세운 엄원상(광주FC)이 대표적이다. 엄원상은 이번 대회 내내 후반 교체로 출전해 상대 수비진을 뒤흔들었다. 이번 경기 역시 이미 하프타임 교체가 확정됐다. 전세진(수원삼성) 고재현(대구FC) 등도 흐름을 바꿀 수 있을 만한 카드다.

정정용호는 남자축구 사상 처음으로 국제축구연맹(FIFA) 주관대회 결승전에 올라 ‘새 역사’에 도전 중이다. 역대 U-20 월드컵에서 정상에 오른 아시아 팀은 단 한 팀도 없었다. 한국과 우크라이나의 축구 생중계는 지상파 3사 등을 통해 진행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