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제공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그래봤자 원점이다. 한국 U-20 대표팀이 우크라이나에 1-1로 맞선채 전반전을 마쳤다.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U-20축구대표팀은 16일(이하 한국시각) 오전 1시 폴란드 우츠 스타디움에서 열린2019 국제축구연맹(FIFA) 폴란드 U-20 월드컵 결승 우크라이나전에서 이강인의 페널티킥골에도 동점골을 허용해 1-1로 전반전을 마쳤다.

한국은 경기 시작과 동시에 공격에서 오른쪽에서 돌파 중 넘어졌다. 심판은 반칙을 선언하진 않았지만 VAR 판독에 들어갔다. 결국 VAR로 페널티킥이 선언됐고 이강인이 키커로 나섰다. 이강인은 침착하게 오른쪽으로 찼고 레알 마드리드 써드 골키퍼 안드리 루닌은 반대편으로 날았다.

전반 5분만에 선제골에도 한국은 동점골을 허용했다. 전반 34분 한국의 수비수 김현우가 다소 불필요한 반칙으로 옐로카드를 받으며 프리킥을 허용했다. 이때 프리킥으로 문전 혼전 상황이 발생했고 한국이 걷어내지 못한 공을 우크라이나 11번 블라디슬라프 수프라햐가 동점골을 넣었다.

한국은 선제골 이후 수비에 전념하며 오세훈을 노리는 롱볼 축구를 하다보니 패스성공률이나 점유율에서 좋지 못했다. 하지만 이제 다시 시작일뿐이다. 1-1 동점으로 후반전은 다시 시작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