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전 0-4 이어 나이지리아에 0-2 완패
나이지리아 파한 노르웨이와 18일 최종전

ⓒ대한축구협회
[스포츠한국 김명석 기자] 2회 연속 16강 진출에 도전하던 한국 여자축구대표팀(피파랭킹 14위)이 오히려 ‘3전 전패’로 탈락할 위기에 몰렸다.

윤덕여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12일 오후 10시(이하 한국시각) 프랑스 그르노블 스타드 데잘프에서 열린 2019 여자월드컵 조별리그 A조 2차전에서 나이지리아에 0-2로 완패했다.

나이지리아는 피파랭킹 38위로 한국보다 24계단이나 낮은 팀이었지만, 한국은 전·후반 각각 1골씩 실점을 내준 채 무릎을 꿇었다.

전반 29분 수비 뒷공간을 향한 상대의 롱패스를 김도연(인천현대제철)이 제대로 걷어내지 못하면서 자책골로 선제 실점을 내준 한국은 후반 30분 상대의 역습에 추가 실점을 허용했다.

한국은 지난 프랑스와의 개막전 선발에서 제외됐던 이민아(고베아이낙)를 선발로 내세우는 등 지소연(첼시FC위민) 정설빈(인천현대제철)을 앞세워 공격에 무게를 뒀지만, 아프리카 팀 특유의 피지컬과 스피드에 고전을 면치 못했다.

ⓒ대한축구협회
피파랭킹의 격차가 말해주듯 당초 나이지리아를 승점 3점의 기회로 노렸던 한국은 오히려 조별리그 2전 전패의 늪에 빠진 채 조별리그 최하위에 머물렀다. 앞서 지난 개막전에서 한국은 개최국 프랑스에 0-4로 참패를 당했다.

이러한 흐름이라면 자칫 조별리그를 3전 전패로 탈락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게 됐다.

한국은 오는 18일 오전 4시 노르웨이와 조별리그 최종전을 치르는데, 노르웨이의 피파랭킹은 12위로 한국보다 2계단 더 높을 만큼 만만치 않은 팀이다. 이날 한국이 0-2로 완패했던 나이지리아를 3-0으로 완파했던 팀이기도 하다.

만약 노르웨이전마저 패배하면, 한국은 지난 2003년 미국 월드컵 이후 16년 만에 조별리그 3전 전패의 초라한 성적으로 대회를 마친다. 당시 처음 여자월드컵에 나섰던 한국은 브라질과 프랑스, 노르웨이를 상대로 3전 전패, 1득점·11실점의 성적을 남겼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