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A에서 발표한 네이션스리그 토너먼트 베스트 11. UEFA SNS.
[스포츠한국 윤승재 기자] 유럽축구연맹(UEFA)이 초대 네이션스리그 토너먼트 베스트 11을 공개했다.

이번 시즌 첫 선을 선보인 UEFA 네이션스리그는 포르투갈(피파랭킹 7위)의 우승으로 끝이 났다. 포르투갈은 10일 오전(한국시간) 포르투갈 에스타디우 두 드라강에서 열린 2018-2019 UEFA 네이션스리그 결승전에서 네덜란드(16위)를 1-0으로 제압하고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포르투갈이 초대 챔피언 자리에 오른 가운데 네덜란드가 준우승을 차지했고, 3-4위전에서 승리한 잉글랜드가 3위, 스위스가 4위를 차지했다.

UEFA는 대회 직후 네이션스리그 토너먼트 베스트 11을 발표했다. 우승팀 포르투갈과 준우승팀 네덜란드가 각각 4명의 선수를 배출한 가운데, 4위팀 스위스가 2명, 3위팀 잉글랜드가 1명의 선수를 배출했다.

3-5-2 포메이션을 바탕으로 뽑힌 베스트 11의 투톱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포르투갈)와 멤피스 데파이(네덜란드)가 뽑혔다.

미드필더에는 베르나르두 실바(포르투갈)와 마르텐 드 룬, 프랭키 데 용(이상 네덜란드)이 뽑혔고, 양 쪽 윙백에는 하파엘 게헤이로(포르투갈)와 케빈 음바부(스위스)가 이름을 올렸다.

중앙 수비수에는 마누엘 아칸지(스위스)와 루벤 디아스(포르투갈), 마티아스 데 리트(네덜란드)가 선정됐으며, 골키퍼에는 유일한 잉글랜드 선수 조던 픽포드가 뽑혔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