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새벽 스웨덴으로 출국한 여자축구 대표팀. 윤승재 기자

[스포츠한국 윤승재 기자] 드디어 시작이다. 2019 FIFA 프랑스 여자축구 월드컵에 출전하는 윤덕여호가 결전의 땅으로 출국했다.

여자 축구대표팀이 지난 22일 새벽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을 통해 스웨덴으로 출국했다. 대표팀은 내달 1일 스웨덴과 한 차례 평가전을 치른 후 다음날인 2일 결전지인 프랑스로 출국한다.

윤덕여호는 이번 대회에서 16강 그 이상을 바라보고 있다. 지난 2015년 월드컵에서 사상 처음으로 16강 진출에 성공한 대표팀은 이번 대회에서 그 이상인 8강까지 노린다.

하지만 상대가 만만치 않다. 대표팀(피파랭킹 14위)은 이번 월드컵에서 개최국 프랑스(4위)와 함께 노르웨이(12위), 나이지리아(38위)와 함께 A조에 속했다. 피지컬이 우세한 유럽 두 팀과 아프리카의 복병 팀을 만나는 ‘죽음의 조’에 속했다.

윤덕여 감독 역시 이를 인정했다. 윤 감독은 “어려운 조다. 매 경기 힘들고 어려운 순간이 있을 거라 생각한다”고 솔직한 심정을 전했다.

하지만 윤 감독은 이내 “현재 팀 분위기가 좋다. 월드컵을 한 차례 뛰어 본 경험 덕분에 전보다 여유가 있는 것 같다”면서 “(조별리그에서) 최소한 1승1무1패, 승점 4점을 가져가야 한다고 본다. 꼭 2라운드에 진출한다는 각오를 하고 있다”고 다짐하며 출국장을 나섰다.

윤덕여호는 스웨덴에 도착해 유럽 적응과 조직력을 담금질 할 예정이다. 윤 감독은 스웨덴에서 세트피스와 세밀한 조직력을 다지는 데 주력할 것이라 밝혔다.

윤덕여 감독은 “그동안 훈련하면서 많은 어려움을 잘 극복해냈다. 팬들의 많은 성원과 응원이 헛되지 않게 운동장에서 최선을 다해 좋은 경기를 보여드리도록 하겠다”고 다짐하며 출국장을 나섰다.

대표팀은 6월 8일 개최국인 프랑스와 개막전을 치른 뒤, 12일 나이지리아, 18일 노르웨이와 조별리그를 치른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