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FC 제공
[스포츠한국 제주=이재호 기자] 경기 후 권아솔은 이례적으로 “죄송하다”는 말을 두 번이나 했다. 그동안 ‘트래시 토커’로 보여준 모습과 죄송하다는 말은 쉽게 매칭이 되지 않았다. 그만큼 권아솔은 스스로도 죄송하다는 말을 되뇌일 정도로 아쉽고, 고개숙인 경기 결과와 내용을 보여주고 말았다.

권아솔은 18일 오후 제주 한라체육관에서 로드FC 053 라이트급 백만불 토너먼트 최종전 만수르 바르나위의 경기에서 1라운드 3분 44초 리어네이키드 초크패를 당하고 말았다.

2016년 11월 1차 중국 지역 예선을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지역 예선, 인터내셔널 예선, 러시아, 일본 예선 등을 거쳐 16강, 8강, 4강, 도전자 결승에서 만수르 바르나위가 승리했고 2년 6개월여만에 ‘끝판왕’ 권아솔과 최종전이 열린 100만불 토너먼트다.

이날 경기 내내 만수르는 권아솔을 압도했고 그라운드 싸움에서 시종일관 우위를 점하다 리어네이키드 초크 승을 거뒀다.

결과도 결과지만 내용면에서 큰 기대치에 비해 허무하기 그지없었다. 권아솔은 경기 내내 단 한 번도 우위를 점하지 못했다. 만수르의 페이스에 완전히 말렸고 리치 차이가 크기에 최대한 근접전을 하려했지만 도리어 클린치, 그라운드 등에서 무너졌다.

단 두 번의 유효타가 들어갔고 대신 내준 유효타의 수는 너무 많았다. 시종일관 압도당한 경기내용은 2년 6개월을 끌어온 백만불 토너먼트의 최종전이라고 하기에는 민망했다.

권아솔도 이를 분명 느꼈던 듯 했다. 제주 한라체육관을 가득채운 팬들은 경기 중간 “권아솔”을 외치며 큰 응원을 보냈지만 홈 어드밴티지를 전혀 살리지 못했다. 오죽하면 스스로도 “정말 죄송하다”는 말을 두 번이나 하며 패배 인터뷰를 했을 정도다.

고개숙인 권아솔은 그동안 보여줬던 ‘트래시 토커’, ‘어그로꾼’의 이미지와는 맞지 않다. 권아솔은 이후 “욕먹어도 싸다”라고 말했을 정도로 자괴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어색하지만 그만큼 경기내용과 결과 모두 최악이었다. 아쉬움이 가득한 백만불 토너먼트의 끝이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