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김명석 기자] 데포르티보 알라베스전에 나설 FC바르셀로나의 소집명단이 공개됐다. 이반 라키티치는 휴식을 취하고, 리오넬 메시 등은 포함됐다.

바르셀로나는 24일 오전 4시30분(이하 한국시각) 스페인 에스타디오 데 멘디소로사에서 열리는 2018~2019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 34라운드 원정경기에서 알라베스와 격돌한다.

에르네스토 발베르데 감독은 미드필더 라키티치를 소집명단에서 제외했다. 그는 올 시즌 리그 31경기(선발26경기)에 나선 핵심 미드필더다. 발베르데 감독은 시즌 막판 체력적인 부담을 고려해 휴식을 부여한 것으로 보인다.

대신 메시나 루이스 수아레스, 우스만 뎀벨레 등은 모두 소집됐다. 세르히오 부스케츠, 아르투르, 아르투로 비달 등도 중원에서 호흡을 맞출 전망이다.

바르셀로나는 승점 77점(23승8무2패)으로 2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승점68)에 9점 앞선 리그 선두다. 알라베스는 리그 8위 팀이지만, 홈 16경기에서 단 2패만을 허용할 만큼 안방강세가 만만치 않은 팀이다.

올 시즌 첫 맞대결 당시엔 바르셀로나가 3-0 완승을 거뒀다. 이 승리를 포함해 바르셀로나는 알라베스와의 상대전적에서 5연승을 달리고 있다.

▲알라베스전 바르셀로나 소집명단

- 골키퍼 : 테어 슈테겐, 실러센
- 수비수 : 세메두, 피케, 랑글레, 알바, 로베르토, 움티티, 베르마엘렌
- 미드필더 : 부스케츠, 쿠티뉴, 아르투르, 알레냐, 비달
- 공격수 : 쿠티뉴, 수아레스, 메시, 뎀벨레, 말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