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스카이스포츠, 토트넘-맨시티 평점 공개
토트넘 대부분 6점 이하…손흥민만 9점 유일
경기 최우수선수는 맨시티 데 브라위너 차지

ⓒ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김명석 기자] 영국 언론이 토트넘 홋스퍼와 맨체스터 시티의 평점을 공개했다. 토트넘에선 대부분의 선수들이 6점 이하에 그친 가운데, 멀티골을 터뜨린 손흥민만 9점을 받았다.

스카이스포츠가 18일 오전 4시(이하 한국시각) 영국 맨체스터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토트넘과 맨시티의 2018~2019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직후 공개한 평점에 따르면 손흥민은 팀내 최고점인 9점을 받았다.

이날 평점 9점을 받은 선수는 양 팀 통틀어 3명이고, 이 가운데 토트넘 소속은 손흥민 뿐이다.

손흥민은 이날 팀이 0-1로 뒤지던 전반 7분과 10분 연거푸 상대 골망을 흔들며 맨시티를 벼랑 끝으로 내몰았다. 절묘한 오른발 슈팅으로 포문을 연 그는 3분 뒤 강력한 오른발 감아차기 슈팅으로 시원하게 골망을 흔들었다.

이날 토트넘은 맨시티에 3-4로 졌는데, 1·2차전 합산스코어 동률 이후 원정다득점 우선 규정에 의해 대회 4강에 진출했다. 손흥민의 멀티골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또 손흥민은 2골 뿐만 아니라 후반 중반 이후엔 수비라인 깊숙하게 내려서 수비에도 적극적으로 가담하면서 팀의 4강 진출에 일등공신 역할을 했다.

토트넘에선 손흥민의 뒤를 이어 크리스티안 에릭센과 빅토르 완야마가 평점 7점을 받았고, 그 외는 모두 6점 이하에 그쳤다.

맨시티에선 케빈 데 브라위너와 라힘 스털링이 나란히 9점을 받았고, 베르나르두 실바가 8점, 세르히오 아구에로가 7점을 각각 받았다.

스카이스포츠가 선정한 경기 최우수선수는 데 브라위너의 몫이었다.

한편 이날 맨시티를 제친 토트넘은 아약스와 챔피언스리그 4강전에서 격돌하게 됐다. 반대편 대진에선 FC바르셀로나와 리버풀이 격돌한다.

▲토트넘-맨시티 스카이스포츠 평점

맨시티 : 에데르송(5) 워커(6) 콤파니(6) 라포르테(6) 멘디(5) 데 브라위너(9) 귄도간(6) B.실바(8) D.실바(6) 스털링(9) 아구에로(7)

토트넘 : 요리스(5) 트리피어(5) 알데르베이럴트(6) 베르통언(6) 로즈(6) 시소코(6) 완야마(7) 알리(6) 에릭센(7) 루카스(6) 손흥민(9)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