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김명석 기자] 레알 마드리드와 FC바르셀로나의 ‘엘 클라시코’ 소집명단이 공개됐다. 지난 스페인 국왕컵 4강 2차전과 비교해 양 팀 모두 미세한 변화만 있다.

레알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는 3일 오전 4시45분(이하 한국시각) 스페인 마드리드 에스타디오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리는 2018~2019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 26라운드에서 격돌한다.

두 팀의 ‘엘 클라시코’ 맞대결이 펼쳐지는 건 지난달 28일 국왕컵 이후 사흘 만이다.

홈팀 레알 마드리드는 21명을 소집명단에 포함시켰다. 이 가운데 골키퍼 1명을 포함한 3명은 최종 출전명단에서 제외된다.

비니시우스 주니오르와 카림 벤제마, 루카 모드리치 등 핵심 선수들은 대거 소집명단에 포함됐다. 여기에 사흘 전과 비교해 이스코와 헤수스 바예호, 마리아노 디아스가 소집명단에 더해졌고, 나초 페르난데스(징계)와 알바로 오드리오솔라는 제외됐다.

바르셀로나 소집명단엔 19명이 이름을 올렸다. 바르셀로나 역시도 최종 출전명단에선 1명이 빠진다.

리오넬 메시나 우스만 뎀벨레, 루이스 수아레스 등은 변함없이 이름을 올렸다. 부상자 리스트에 올라 있는 하피냐, 토마스 베르마엘렌은 제외됐다. 지난 국왕컵과 비교하면 골키퍼 이냐키 페냐가 소집명단에서 빠지고 수비수 제이손 무리요가 포함됐다.

사흘 전 국왕컵 당시엔 바르셀로나가 3-0 완승을 거뒀다. 수아레스의 멀티골에 상대 자책골이 더해졌다. 당시 승리를 거둔 바르셀로나는 적지에서 스페인 국왕컵 결승 진출을 확정한 상태다.

리그에선 바르셀로나가 승점 57점, 레알 마드리드가 48점으로 각각 1위와 3위에 올라 있다. 만약 바르셀로나가 이기면 격차가 12점으로 벌어지지만, 레알 마드리드가 이기면 6점으로 좁혀진다. 레알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의 엘클라시코 중계는 스포티비나우를 통해 진행된다.

▲엘 클라시코 소집명단

* 레알 마드리드(21명)
- 골키퍼 : 나바스, 쿠르투아, 루카
- 수비수 : 카르바할, 바예호, 라모스, 바란, 마르셀루, 레길론
- 미드필더 : 크로스, 모드리치, 카세미루, 발베르데, 아센시오, 이스코, 세바요스
- 공격수 : 마리아노, 벤제마, 베일, 바스케스, 비니시우스

* 바르셀로나(19명)
- 골키퍼 : 테어슈테겐, 실러센
- 수비수 : 세메두, 피케, 랑글레, 무리요, 알바, 로베르토, 움티티
- 미드필더 : 라키티치, 부스케츠, 쿠티뉴, 아르투르, 알레냐, 비달
- 공격수 : 수아레스, 메시, 뎀벨레, 말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