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김명석 기자] 유벤투스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선발명단이 공개됐다.

아틀레티코와 유벤투스는 21일 오전 5시(이하 한국시각) 스페인 마드리드 에스타디오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열리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서 격돌한다.

홈팀 아틀레티코는 디에고 코스타와 앙투안 그리즈만이 최전방 투톱에 나서는 4-4-2 전형을 가동한다.

사울 니게스와 코케가 양 측면 미드필더로 나서고, 로드리 에르난데스와 토마스 파르티가 중원에서 호흡을 맞춘다.

수비라인은 필리페 루이스와 디에고 고딘, 호세 히메네스, 후안프란이 지킨다. 골키퍼는 얀 오블락.

유벤투스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마리오 만주키치가 투톱을 구축하고 파울로 디발라가 그 뒤를 받치는 4-3-1-2 전형으로 맞선다.

블레이즈 마튀이디와 미랄렘 퍄니치, 로드리고 벤탄쿠르는 중원에 포진한다.

알렉스 산드루와 지오르지오 키엘리니, 레오나르도 보누치, 마티아 데 실리오는 수비라인을, 보이치에흐 슈쳉스니는 골문을 각각 지킨다.

유벤투스와 아틀레티코는 지난 2014~2015시즌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에서도 격돌했는데, 당시엔 1승1무로 아틀레티코가 우위를 점했다. 두 팀의 역대전적은 당시 두 차례 맞대결이 전부다.

두 팀의 맞대결은 스포티비나우 등을 통해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