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김명석 기자] 유럽축구연맹(UEFA)이 21일 오전 5시(이하 한국시각) 스페인 마드리드 에스타디오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열리는 아틀레티코(AT) 마드리드와 유벤투스의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예상 선발라인업을 공개했다.

UEFA는 이날 AT마드리드가 앙투안 그리즈만과 알바로 모라타가 최전방에 포진하고, 토마 르마와 로드리 에르난데스, 코케, 사울 니게스가 미드필드진을 구축하는 4-4-2 전형을 가동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필리페 루이스와 디에고 고딘, 호세 히메네스, 산티아고 아리아스가 수비라인을, 얀 오블락이 골문을 각각 지키는 형태다.

루카스 에르난데스가 부상으로 빠지는 것을 제외하면 눈에 띄는 전력 누수는 없을 것이라고 UEFA는 덧붙였다.

ⓒAFPBBNews = News1
이에 맞선 유벤투스는 마리오 만주키치를 중심으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파울로 디발라가 스리톱에 나서고, 블레이즈 마튀이디와 미랄렘 퍄니치, 로드리고 벤탄쿠르가 중원에서 호흡을 맞추는 4-3-3 전형 가능성에 무게가 쏠렸다.

포백라인엔 알렉스 산드루와 지오르지오 키엘리니, 레안드로 보누치, 마티아 데 실리오가 서고, 보이치에흐 슈쳉스니가 골키퍼 장갑을 낄 것이라고 UEFA는 전망했다.

또 사미 케디라와 더글라스 코스타는 부상으로 결장하는 가운데 루가니 다니엘레 루가니 역시 출전이 불투명하다고 덧붙였다.

AT마드리드와 유벤투스는 지난 조별리그에서 각각 A조 2위, H조 1위로 16강에 진출했다. 두 팀은 지난 2014~2015시즌 조별리그에서도 격돌했는데, 당시엔 1승1무로 AT마드리드가 우위를 점했다.

두 팀의 맞대결은 스포티비나우를 통해 생중계된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유벤투스 예상 선발라인업

*AT마드리드(4-4-2) : 오블락(GK) - 아리아스, 히메네스, 고딘, 필리페 - 니게스, 코케, 로드리, 르마 - 모라타, 그리즈만

*유벤투스(4-3-3) : 슈쳉스니(GK) - 데 실리오, 보누치, 키엘리니, 산드루 - 벤탄쿠르, 퍄니치, 마튀이디 - 디발라, 만주키치, 호날두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