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극찬 세례다. 박지성을 지도하기도 했던 해리 래드냅 감독은 "손흥민은 감독들의 꿈과 같은 선수"라며 극찬했고 토트넘에서 뛰었던 저메인 제나스는 "아시안컵 차출은 토트넘이 해리 케인을 잃은 것과 같았었다"며 또 결승골을 넣은 손흥민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토트넘은 14일(이하 한국시각) 오전 5시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2018~2019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도르트문트와의 홈경기에서 손흥민의 후반 2분만에 골이 결승골이 돼 3-0으로 승리했다.

전반전을 0-0으로 팽팽하게 마친 후 찾아온 후반전 시작과 동시에 손흥민의 발끝에서 골이 나왔다. 왼쪽에서 크리스티안 에릭센이 공을 뺏어낸 후 왼쪽에서 얀 베르통헌이 왼발로 크로스를 감아올렸다. 이 공은 문전에 있던 손흥민에게 향했고 손흥민은 인사이드 발리킥으로 침착하게 도르트문트 골문을 갈랐다. 이후 토트넘은 후반 38분 베르통헌이 오른쪽에서 올라온 크로스에 몸을 날려 왼발을 갖다대 추가골까지 뽑은 것에 이어 후반 41분에는 교체로 들어간 페르난도 요렌테가 헤딩골까지 만들어 3-0 대승을 거뒀다.

이날 경기 후 영국매체 익스프레스에 따르면 제나스는 현지 중계 방송을 통해 "토트넘이 아시안컵 차출로 손흥민을 잃었던 것은 마치 해리 케인이 부상으로 이탈한 것과 같을 정도"라며 "손흥민은 달려오면서도 정확하게 공을 골대 안에 넣었다. 손흥민은 토트넘의 메인 선수라고 생각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극찬했다.

토트넘과 QPR 등을 지도했던 래드냅 감독 역시 이 방송에서 "손흥민은 감독들의 꿈"이라고 극찬한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다.

이외에도 외신은 하나같이 '손흥민이 또 골을 넣었다'며 토트넘의 도르트문트 대파 소식을 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