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인천유나이티드가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대표팀의 주축 멤버 응우옌 콩 푸엉을 영입했다.

인천 구단은 13일 "인천이 아시아쿼터 카드를 활용해 베트남 대표팀의 주축 공격수 콩 푸엉을 1년 임대로 영입하게 됐다. 콩 푸엉의 영입으로 공격 전술의 다변화를 노리게 됐다"고 밝혔다.

콩 푸엉(168cm, 65kg)은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국가대표팀의 간판 공격수로 베트남 명문 클럽인 호앙아인잘라이(HAGL) 유스 출신으로 성장해 베트남을 대표하는 최고의 축구 스타로 우뚝 섰다.

지난해 `AFC U-23 챔피언십` 대회에서 베트남 준우승의 핵심 멤버로 활약하며 두각을 나타낸 콩 푸엉은 베트남의 오랜 숙원 사업이었던 AFF 스즈키컵 우승을 이끈 바 있다. 그리고 지난달 UAE에서 진행된 아시안컵에서도 총 5경기에 나서 이라크, 요르단을 상대로 2골을 기록하며 베트남의 8강 진출을 인도했다.

앞서 2016년 J2리그 미토홀리호크에서 임대 생활을 경험한 바 있는 콩 푸엉은 2년 동안 한층 더 발전된 기량을 앞세워 이번에는 한국의 K리그 1 무대에서 개인 커리어의 2번째 해외 리그 도전에 나서게 됐다.

측면과 최전방을 두루 소화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닌 콩 푸엉은 빠른 발과 개인 기술 그리고 결정력까지 두루 지닌 공격 자원이다. 공격 진영에서 전술적인 감초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되는 부분이다.

콩 푸엉은 "절친한 동료인 쯔엉(부리람)으로부터 K리그가 수준 높은 리그라는 사실을 익히 전해 들었다. 절실한 마음으로 인천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이야기했다.

한편 콩푸엉은 14일 오전 10시부터 올해로 4년째 인천 구단의 오피셜 파트너로 함께하고 있는 홀리데이 인 인천 송도호텔 2층 볼룸(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33-1)에서 입단식 및 기자회견을 진행한다.

이날 자리에는 인천 전달수 대표이사와 베트남 국가대표팀 박항서 감독과 이영진 수석코치를 비롯해 응위엔 부 뚜 주한 베트남대사, 호앙아인잘라이FC(콩 푸엉 원 소속팀) 응우옌 탄 안 단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