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로마도 FC포르투 꺾고 기선제압

ⓒ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김명석 기자] 파리생제르망이 챔피언스리그 8강 진출에 성큼 다가섰다.

파리생제르망은 13일 오전 5시(이하 한국시각) 영국 맨체스터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서 2-0 완승을 거뒀다.

이날 승리로 기선을 제압한 파리생제르망은 2차전 홈경기에서 1골 차로 지더라도 8강에 오를 수 있는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게 됐다.

네이마르, 에딘손 카바니가 부상으로 빠진 상황에서도 파리생제르망의 화력은 거셌다.

전반전부터 팽팽한 중원싸움을 펼치며 주도권 싸움을 펼친 파리생제르망은 킬리안 음바페의 빠른 발을 앞세워 맨유의 빈틈을 찾았다.

ⓒAFPBBNews = News1
전반 28분에는 음바페가 율리안 드락슬러의 침투패스를 받아 골키퍼와 일대일로 맞선 기회를 잡았는데, 슈팅이 골대를 벗어나 아쉬움을 삼켰다.

후반에도 파리생제르망의 공세가 매섭게 펼쳐졌다. 후반 7분에는 다니 알베스의 헤더를 음바페가 헤더로 연결해 맨유 골문을 위협했다.

1분 뒤 팽팽하던 균형이 깨졌다. 앙헬 디 마리아의 코너킥을 수비수 프레스넬 킴펨베가 왼발 다이렉트 슈팅으로 연결해 맨유 골망을 흔들었다.

파리생제르망은 후반 11분 알베스의 중거리 슈팅이 수비수에 맞고 굴절돼 골문을 살짝 벗어나 추가골 기회를 아쉽게 놓쳤다.

선제골 이후에도 거듭 두드리던 파리생제르망은 후반 15분 점수차를 더 벌렸다. 역습 상황에서 디 마리아의 땅볼 크로스를 음바페가 문전에서 해결했다.

벼랑 끝으로 몰린 맨유가 이후 반격에 나섰다. 그러나 승기를 잡은 파리생제르망의 수비 집중력은 좀처럼 흐트러지지 않았다. 시간이 흐를수록 맨유의 공격에는 조급함이 더해졌고, 파리생제르망은 여유롭게 승기를 지켜냈다.

오히려 후반 막판엔 폴 포그바가 두 번째 경고를 받고 퇴장까지 당했다. 반전은 없었다. 주심의 종료 휘슬과 함께 경기는 파리생제르망의 2-0 완승으로 막을 내렸다.

한편 같은 시각 AS로마는 니콜로 자니올로의 멀티골을 앞세워 아드리안 로페스가 1골을 만회한 FC포르투를 2-1로 꺾고 기선을 제압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