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제공
박항서 베트남 대표팀 감독부터 파울루 벤투 축구대표팀 감독, 2002 한일 월드컵의 주역인 이천수, 김병지, 홍명보, 이영표에 월드컵 영웅 조현우, 이용, 여자 축구 에이스인 지소연 등 축구계 최고 스타들이 자리한 마지막 홍명보 자선 축구대회가 종료됐다.

홍명보 재단은 22일 오후 서울 고려대학교에서 ‘Share The Dream Football Match 2018'를 개최했다. K리그 올스타대 2002 월드컵 멤버의 대결로 펼쳐진 경기는 10-9로 K리그 올스타가 이겼다.

16년간 진행되어온 홍명보 자선대회는 이번을 끝으로 종료됐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박항서 감독, 벤투 감독, 이천수, 김병지, 이영표, 조현우 등 수많은 스타들이 자리했다.

박항서 감독도 한국에 들어오자마자 이 자리에 참석해 “잔선 경기가 홍명보 개인을 넘어 축구를 하는 사람들에게 의미있는 날이라 생각하고 있었다. 내가 나서지는 못하지만 후배가 하고 있다는 사실을 뿌듯하게 생각하고 있었다. 마지막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꼭 와야겠다고 생각했다”며 의의를 말했다. 또한 “베트남으로부터 우정 훈장을 받았다. 베트남에서 의미있는 것이라고 들었다. 축구로 베트남과 한국의 교류를 증진시킨 것을 베트남 정부가 인정한 것 같아 기쁘다. 두 국가의 가교 역할을 하겠다고 다짐했다”고 했다.

이날 지소연은 MVP를 수상하며 활약했다. “홍명보 전무이사님께서 16년 동안 소아암 환우를 위해 자선경기를 여셨는데, 이제 끝난다니 아쉽다. 이제 후배들이 이런 행사를 할 것이라 생각하고, 초대해주시면 언제나 참석하겠다”며 아쉬워한 지소연이다.

홍명보 대한축구협회 전무는 “이런 행사를 통해 새 생명을 얻은 사람도 있고, 동기 부여를 얻었고, 새로운 출발점이 됐다. 내 기억 속에는 어떤 한 장면보다는 많은 장면이 기억난다. 자선 경기를 시작할 때보다, 높은 자리에서 마치게 돼서 너무나 기쁘게 생각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