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그야말로 홀로 분전했다. 교체되는 타이밍에 손흥민이 팀내 평점 1위일 정도로 분전했던 손흥민은 매우 아쉬웠던 기회를 놓치며 누캄프에서의 첫 골을 놓쳤다.

토트넘은 12일(이하 한국시각) 오전 5시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누캄프에서 열린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B조 6차전 바르셀로나와의 원정경기에서 1-1 무승부를 거뒀다.

바르셀로나는 전반 7분 뎀벨레가 1997년생 동갑내기인 토트넘 풀백 워커 피터스가 제대로 공을 처리하지 못한 틈을 타 인터셉트 후 중앙선에서부터 놀라운 질주 후 수비 2명을 젖히고 왼발 슈팅으로 선제골을 넣었다.

초조하던 토트넘은 후반 40분 왼쪽에서 케인의 돌파 후 왼발 낮은 크로스를 손흥민과 교체해 들어간 루카스 모우라가 골문앞에서 밀어넣으며 동점골을 만들어내며 끝내 무승부를 거뒀다. 같은시각 열린 PSV와 인터밀란의 경기도 1-1 무승부로 종료되며 토트넘은 승점 8점 인터 밀란과 동률에도 상대전적에서 원정골로 앞서 조 2위로 극적인 16강행에 성공했다.

이날 손흥민은 해리 케인과 함께 투톱 공격수로 선발 출전해 후반 30분까지 뛴 후 루카스 모우라와 교체됐다. 손흥민은 여의치 않았던 바르셀로나 원정에서도 공격진을 주도하며 여러 유효했던 공격을 성공시켰다.

쉽지 않기도 했다. 전반 21분 바르셀로나의 어린 선수인 알레냐와 충돌해 손흥민은 경기장에서 일어나지도 못할 정도로 고통을 호소하기도 했다. 전반 29분에는 중앙에서 크리스티안 에릭센이 왼쪽으로 빼준 패스를 데릭 로즈가 낮고 빠르게 문전으로 올렸고 문전에 있던 손흥민의 발끝에 아쉽게 닿지 못했다.

전반 31분에는 이날 경기 손흥민 최고 기회가 왔었다. 중앙에서 스루패스를 찔러주자 손흥민은 놀라운 스피드와 상대 수비의 태클도 이겨내고 골키퍼 일대일 기회를 맞았다. 먼 곳으로 감아찬 손흥민의 오른발 슈팅은 골키퍼 왼발 끝에 걸리며 아쉽게 골이 되지 못했다.

이후에도 손흥민은 토트넘 공격을 주도하며 전체적으로 아쉬움이 컸던 토트넘 선수들 내에서도 가장 빛났다. 하지만 후반 30분 체력 문제로 교체아웃됐다. 후반 30분 교체 시점에서 축구통계전문사이트인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평점 6.7을 줬고 이는 11명의 토트넘 선수 중 최고였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