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리그 2경기 연속 득점포를 가동한 손흥민이 이제 챔피언스리그를 겨냥한다. 토트넘이 본선 무대에 자력으로 진출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 반면 바르셀로나는 토트넘전 결과와 상관없이 B조 1위를 확정했기에 상대적으로 여유 있는 상황. 손흥민이 토트넘의 챔피언스리그 16강 진출을 ‘하드캐리’할 수 있을까. 캄프누에서 열리는 바르셀로나와 토트넘의 18-19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6차전 경기는 오는 12일(이하 한국시각) 열린다.

휴식은 보약이었다. 손흥민은 11월 A매치 기간에 대표팀에 합류 하지 않았고, 이는 향상된 경기력으로 이어졌다. 최근 5경기에서 3골 1도움을 기록한 손흥민은 영국 BBC가 선정한 ‘이 주의 팀’ 중 한 명으로 이름을 올리는 등 본연의 실력을 되찾았다.

이제 토트넘은 바르셀로나 원정을 떠난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은 지난 레스터전에서 해리 케인과 크리스티안 에릭센을 스타팅 명단에서 제외했다. 두 선수는 리그 경기에서 체력을 비축했기에 다가오는 바르셀로나전 선발로 나설 확률이 높다. 또한 손흥민도 포체티노 감독 앞에서 절정의 골 감각을 선보였다. 최근 활약을 볼 때 손흥민의 선발 가능성도 충분하다. 손흥민도 “자신감을 갖고 바르셀로나 원정에 나서겠다. 선수들 모두 의욕이 강하다”며 승리 의지를 불태웠다.

토트넘에게 캄프누 원정은 마냥 쉬운 길이 아니다. 캄프누는 ‘원정의 무덤’이라 불리는 장소이기에 바르셀로나는 이를 적극 활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바르셀로나는 이번 경기 결과와 상관없이 조 1위를 확정했기에 발베르데 감독이 1.5군을 내세울 수도 있다. 실제로 발베르데 감독은 “메시가 주중에는 쉴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