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연맹 제공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극적인 역전승. 상대 퇴장 이후 후반에만 3골을 몰아친 FC서울은 이제 2차전에서 0-2로 진다 할지라도 강등을 당하지 않는 절대 유리한 상황을 맞이했다.

FC 서울은 6일 오후 7시 부산 구덕운동장에서 열린 2018 K리그 승강플레이오프 1차전 부산 아이파크 원정경기에서 3-1 역전승을 거뒀다.

전반 22분 왼쪽 중앙 약 30m 지점에서 부산의 외인 호물로가 왼발 중거리슈팅을 했고 이 공은 무회전성으로 서울 골문 앞에서 뚝 떨어지며 서울 양한빈 골키퍼는 골이 들어가는걸 지켜볼 수밖에 없었다. 전반 42분 부산은 수비수 권진영이 오른쪽 중앙선 부근에서 서울 공격수 윤주태를 향해 발바닥이 보이는 옆에서의 태클을 했고 주심은 곧바로 레드카드를 꺼내들었다.

서울은 수적 우위에서 남은 후반전을 보냈고 후반 13분 중앙에서 하대성의 센스 있는 긴 크로스를 문전에서 서울 공격수 조영욱이 발을 갖다대 동점골을 넣었다. 후반 33분에는 수비수 김동우가 오른발로 감아올린 크로스를 주장완장을 단 고요한이 문전에서 헤딩골을 넣으며 끝내 역전에 성공했다. 후반 44분 왼쪽 코너킥에서 서울의 정현철의 헤딩골까지 나오며 3-1로 승리했다.

2-1로 이긴 것도 기쁜데 후반 44분 정현철의 헤딩골은 2차전까지 있는 승강 플레이오프에 원정골을 하나 더 벌어줬다는 의미에서 매우 컸다. 이 골 덕분에 서울은 행여 9일 열리는 2차전에서 0-2로 패해도 원정 다득점으로 잔류에 성공할 수 있다. 1-3으로 지면 연장전일정도다. 사실상 3골차 패배만 당하지 않거나 부산에 4골 이상을 주지 않는 이상 아무리 못해도 연장전은 갈 수 있을 정도로 매우 유리한 상황에 놓이게 됐다.

서울 입장에서는 방심할순없지만 굉장히 유리한 고지를 점령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있다. 반면 부산 입장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또 승강 플레이오프에서 무너질 수 있는 상황을 맞이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