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드디어 통산 100호골이 터졌다. 그리고 첫 리그 풀타임까지 뛰었다. 올시즌 리그컵에서 한 경기를 빼곤 단 한 번도 풀타임 경기를 가져본 적 없던 손흥민 입장에서는 제대로 된 풀타임 경기라는 점은 큰 의미를 가질 수 있다.

토트넘은 12일(이하 한국시각) 오전 5시 영국 런던의 웸블리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2019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5라운드 사우스햄튼과의 홈경기에서 3-1로 대승했다.

전반 9분 크리스티안 에릭센의 왼쪽에서의 낮고 빠른 왼발 크로스를 해리 케인이 달려들어오며 오른발로 갖다 맞춘 선제골을 넣은 토트넘은 후반 6분에도 루카스 모우라가 왼쪽에서 코너킥을 슈팅한 후 수비맞고 나오자 재차 오른발 슈팅해 골문을 갈랐다.

2-0으로 앞선 후반 10분에는 오른쪽에서 해리 케인이 굴절된 공을 받아 크로스 했고 손흥민은 뒤에서 달려들어오며 오른발을 가볍게 갖다대 팀의 세 번째 골을 넣었다. 전반 2분만에 논스톱 슈팅이 골대맞고 나온 아쉬움을 던 손흥민의 프로통산 100호골이었다. 사우스햄튼의 오스틴이 후반 추가시간 한 골을 넣었지만 승부를 뒤집을 순 없었다.

이날 손흥민은 올시즌 리그와 챔피언스리그를 통틀어 첫 풀타임 경기를 가지기도 했다. 올시즌 손흥민은 토트넘 소속으로 리그, 리그컵, 챔피언스리그 도합 17경기에 출전했다. 선발로 11번 교체로 6번이었다.

10번의 선발 출전 중 손흥민이 풀타임 기회를 받은 것은 지난 10월 19일 웨스트햄과의 리그컵 뿐이었다. 이날 손흥민이 두골이나 넣고 맹활약했기도 했고 리그컵은 중요도가 떨어지는 대회이기도 하다. 이외에 리그, 챔피언스리그 경기 총 9경기에서는 손흥민에게 단 한번도 풀타임 출전이 허락되지 않았다.

체력 안배일 수도 있다. 손흥민은 월드컵에 아시안게임 치르고 왔고 A매치 데이에는 한국까지 오갔다. 그만큼 손흥민을 아끼는 것일 수도 있다. 하지만 항상 손흥민이 선발로 나오면 후반 중반에는 에릭 라멜라나 루카스 모우라 등과 교체되는 것은 팬들 입장에서 아쉬울 수밖에 없다.

하지만 드디어 손흥민은 이날 경기를 통해 리그와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합쳐 첫 풀타임 출전을 만들어냈다. 물론 골을 넣어서도 있지만 이날 경기력이 워낙 좋았고 모우라-케인-트리피어가 빠지는 동안 손흥민은 풀타임을 지켜냈다.

손흥민의 풀타임 출전 의미는 체력적으로도 이제 90분을 다 뛸 수 있는 상태가 됐음을 의미하기도 한다. 또한 포체티노 감독의 신뢰가 쌓였다는 의미. 앞으로의 손흥민이 더욱 기대될 수밖에 없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