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김명석 기자]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교체로 출전한 뒤 다시금 교체로 경기장을 빠져 나왔다. 극히 이례적인 교체카드 활용인데, 교체 아웃되던 손흥민의 표정 역시도 잔뜩 굳어 있었다.

손흥민은 4일 오전 4시45분(이하 한국시각) 영국 울버햄튼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린 울버햄튼 원더러스와의 2018~2019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1라운드 원정경기에 전반 7분 교체로 출전했다. 당초 선발에서 제외됐다가 무사 뎀벨레의 부상과 맞물려 급하게 그라운드를 밟았다.

앞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전 멀티골 덕분인지, 갑작스런 교체에도 손흥민의 몸놀림은 가벼워보였다. 전반 27분에는 선제골도 도왔다. 원투패스를 통해 에릭 라멜라의 선제골을 어시스트했다. 이어 3분 뒤에는 키에런 트리피어를 향한 정확한 패스가 루카스 모우라의 헤더골까지 연결됐다. 2골 모두 직·간접적으로 관여했다.

그러나 후반 14분, 손흥민은 교체사인을 받고 경기장을 빠져 나갔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은 손흥민 대신 크리스티안 에릭센을 투입했다. 부상이나 퇴장, 극심한 부진이 아닌 한 교체로 투입된 선수를 다시금 교체로 불러들이는 경우는 이례적인 일이었다.

물론 포체티노 감독으로써는 지난 1일 손흥민이 풀타임을 소화한 데다가, 7일 PSV아인트호벤과의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앞두고 있는 일정 등을 고려한 결정이었을 터.

그러나 ‘재교체’ 사인을 받고 벤치로 향하던 손흥민의 표정은 잔뜩 굳어 있었다. 영국 스카이스포츠도 “체력을 안배하려는 의도겠지만, 손흥민을 행복하게 하는 선택은 아니었다”고 꼬집었다.

한편 이날 경기는 토트넘의 3-2 승리로 막을 내렸다. 라멜라와 모우라, 케인의 연속골로 3-0으로 앞서던 토트넘은 후반 23분과 34분 페널티킥 연속골을 실점한 뒤 진땀승을 거뒀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