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제공
[스포츠한국 김명석 기자]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이 시리아를 꺾고 4강에 진출했다. 이로써 한국과 결승 진출을 놓고 다투게 됐다.

베트남은 27일 오후 9시30분(이하 한국시각) 인도네시아 패트리어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8강전에서 연장혈투 끝에 시리아를 1-0으로 꺾었다.

앞서 조별리그 D조를 3전 전승으로 통과한 베트남은 16강전에서 바레인, 8강전에서 시리아를 차례로 꺾고 4강에 진출하게 됐다.

4강 상대는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이다. 한국은 앞서 열린 경기에서 우즈베키스탄을 4-3으로 꺾었다. 한국과 베트남의 경기는 오는 29일 오후 6시에 열린다.

이날 베트남은 경기 초반부터 수비에 무게를 두고 안정적으로 경기를 치렀다. 시리아 역시도 무리수를 두지는 않았다. 두 팀의 경기는 팽팽한 0의 균형이 이어졌다.

연합뉴스 제공
베트남의 수비는 가끔 빈틈을 보였지만, 시리아의 골 결정력이 부족해 가까스로 위기를 넘겼다.

후반들어 베트남이 조금씩 라인을 끌어 올리며 공격에 무게를 두기 시작했다. 후반 30분에는 반 하우 도안의 중거리 슈팅이 골대를 크게 벗어났다.

결국 정규시간 동안 승부를 가리지 못한 베트남은 시리아와 함께 연장승부에 돌입했다.

연장전에 돌입한 뒤에야 베트남이 공격적으로 나서기 시작했다.

연장전반 막판에는 응우엔 반 토안의 슈팅이 수비에 막히거나, 반 하우 도안의 슈팅이 골대를 살짝 벗어나 아쉬움을 삼켰다.

팽팽하던 균형은 연장후반 3분에 깨졌다. 후방에서 넘어온 롱패스가 단번에 수비 뒷공간을 파고들던 공격수에게 연결됐다.

첫 번째 슈팅은 크로스바에 맞고 흘렀는데, 이를 달려들던 반 토안이 밀어 넣으면서 0의 균형을 깨트렸다.

벼랑 끝에 몰린 시리아가 막판 반격에 나섰다. 그러나 베트남의 집중력은 쉽게 흐트러지지 않았다. 결국 경기는 베트남의 1-0 승리로 막을 내렸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