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말레이시아전 선발명단 ⓒ대한축구협회
[스포츠한국 김명석 기자] 말레이시아전에 나설 한국 아시안게임 축구대표팀의 선발명단이 공개됐다. 손흥민(토트넘 홋스퍼)과 이승우(헬라스 베로나)가 2경기 연속 선발에서 제외된 가운데, 조현우(대구FC)도 휴식을 취한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17일 오후 9시(이하 한국시각) 인도네시아 시 잘락 하루팟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8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조별리그 E조 2차전에서 말레이시아와 격돌한다.

한국은 황의조(감바 오사카)와 황희찬(잘츠부르크)가 최전방에 포진하는 3-5-2 전형을 가동한다. 이진현(포항스틸러스)과 김정민(FC리페링)이 2선에 포진하고, 김건웅(울산현대)가 수비형 미드필더 역할을 맡는 형태다.

좌-우 측면 윙백 역할은 김진야(인천유나이티드)와 이시영(성남FC)이 맡는다. 황현수(FC서울)와 김민재(전북) 조유민(수원FC)은 2경기 연속 스리백을 구축하고, 골문은 송범근(전북현대)이 지킨다.

지난 바레인전에서 골을 넣었던 황의조(3골)와 김진야(1골), 그리고 중앙수비수 3명은 모두 2경기 연속 선발로 출전한다. 나머지 6명은 이번 대회 첫 선발 출전이다.

손흥민과 이승우 조현우 등은 벤치에서 대기하며 후반 교체 출전을 준비한다.

한편 피파랭킹에서는 한국(57위)이 말레이시아(171위)보다 월등히 앞서고, 역대전적 역시 26승12무8패, 아시안게임 상대전적 4승1패로 한국이 우위다.

한국-말레이시아전은 KBS2를 통해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