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슈타인 킬
[스포츠한국 김명석 기자] 이재성(26·홀슈타인 킬)이 유럽 진출 이후 2경기 만에 데뷔골을 쏘아 올렸다. 문전 혼전 상황에서 남달랐던 ‘집중력’이 빚어낸 득점포였다.

이재성은 12일 오후 10시 30분(이하 한국시각) 독일 킬 홀슈타인 슈타디온에서 열린 하이덴하임과의 2018~2019 독일 2. 분데스리가 2라운드에 선발 출전해 값진 동점골이자 자신의 유럽 데뷔골을 터뜨렸다.

이재성의 한 방은 팀이 0-1로 뒤지던 전반 20분에 터졌다.

오른쪽 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가 수비수에 맞고 굴절된 뒤 문전으로 향했다. 아크 정면에 있던 이재성은 단숨에 문전으로 침투하며 공 소유권을 잡아냈다.

이후 스피드를 살린 이재성은 상대 수비수 2명 사이를 파고든 뒤 골키퍼와 일대일로 맞섰다. 중심이 흐트러진 상황에서도 그는 침착하게 왼발 슈팅으로 연결해 골망을 흔들었다.

침투부터 마무리까지, 모든 것이 빛난 장면이었다. 문전 침투부터 공에 대한 집중력, 그리고 골키퍼와 맞선 상황에서도 잃지 않은 침착함 등이 빛났다. 중심이 무너진 상황에서도 상대 골키퍼의 위치를 확인한 뒤 빈 곳으로 차 넣은 결정력이 더해졌다.

이 골로 이재성은 2경기 연속 공격포인트를 기록했다. 그는 지난 함부르크SV와의 데뷔전에서도 2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팀의 3-0 완승을 이끈 바 있다. 이어 이날 역시 이재성은 값진 동점골이자 데뷔골을 터뜨리며 자신의 존재감을 과시했다.

한편 이날 경기는 1-1 무승부로 막을 내렸다. 홀슈타인 킬은 이재성의 동점골 이후 파상공세를 펼쳤으나, 후반 2분 요하네스 판 덴 베르흐의 퇴장으로 수적 열세에 몰려 가까스로 승점 1점을 따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