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김명석 기자] 프랑스가 크로아티아에 한 골 앞선 채 전반을 마쳤다. 리드를 끝까지 지켜내면 20년 만에 월드컵 정상에 오른다.

프랑스는 15일 자정(이하 한국시각) 러시아 루즈니키 스타디움에서 열리고 있는 크로아티아와의 2018 러시아 월드컵 결승전에서 전반을 2-1로 마쳤다.

경기 초반 주도권은 크로아티아가 쥐었다. 3경기 연속 연장전을 치른 터라 체력적으로 열세에 있는 상황이지만, 강력한 전방 압박을 앞세워 기세를 끌어 올렸다. 전반전 초반 한때 볼 점유율도 60%를 넘어섰을 정도.

그러나 0의 균형을 깨트린 쪽은 프랑스였다. 전반 18분 앙투안 그리즈만(AT마드리드)의 프리킥이 문전에 있던 마리오 만주키치(유벤투스)의 머리에 맞고 자책골로 연결됐다.

전열을 재정비한 크로아티아가 곧장 반격에 나섰다. 그리고 10분 만에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프리킥 상황에서 문전으로 흐른 공을 이반 페리시치(인터밀란)가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연결했다.

팽팽하게 맞서던 균형은 전반 38분 프랑스가 재차 깨트렸다. 코너킥 상황에서 페리시치의 팔에 공이 맞았고, 비디오 판독 끝에 페널티킥이 선언됐다. 키커로 나선 그리즈만이 팀의 2번째 골이자 자신의 대회 4호골을 성공시켰다.

전반에만 3골이 터진 두 팀의 전반전은 결국 프랑스가 2-1로 앞선 채 마무리됐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