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김명석 기자] 독일이 스웨덴에 동점골을 터뜨렸다. 다만 여전히 한국의 16강 진출 가능성은 제로다. 독일이 한 골을 더 넣어야만 실낱같은 희망을 이어갈 수 있다.

독일은 24일 오전 3시(이하 한국시각) 러시아 피시트 스타디움에서 열리고 있는 스웨덴과의 2018 FIFA(국제축구연맹)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F조 2차전에서 후반 3분 동점골을 터뜨렸다.

앞서 전반 32분 올라 토이보넨에게 선제실점을 내준 독일은 후반 초반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왼쪽 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문전으로 쇄도하던 마르코 로이스가 마무리했다.

다만 이대로 경기가 끝나면, 한국의 16강 가능성은 제로가 된다.

만약 독일과 스웨덴이 1-1로 비기면, 멕시코의 승점은 6점, 스웨덴의 승점은 4점이 된다.

앞서 스웨덴, 멕시코에 연패한 한국의 승점은 0점이기 때문에, 마지막 경기인 독일전에서 승리를 거두더라도 앞선 두 팀을 역전할 수 없다.

결국 한국이 실낱같은 희망을 이어가려면 독일이 한 골을 더 넣어 승부를 뒤집는 방법밖에는 없다.

만약 이날 독일이 스웨덴을 이기면, 멕시코가 승점 6점, 독일과 멕시코가 승점 3점, 한국은 승점 0점으로 최종전을 맞이한다.

최종전에서 한국이 독일을 꺾고, 멕시코가 스웨덴을 이길 경우 멕시코를 제외한 세 팀의 승점이 3점으로 동률을 이룬다.

이 경우 득실차와 다득점 등을 통해 16강 진출 가능성을 엿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