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김명석 기자] 아르헨티나가 크로아티아에 0-3으로 참패를 당하면서 월드컵 D조 경쟁이 더욱 흥미로워졌다. 자연스레 시선은 나이지리아와 아이슬란드의 맞대결로 쏠린다.

2018 러시아 월드컵 개막 9일차인 22일(이하 한국시각)에는 오후 9시 브라질과 코스타리카의 조별리그 E조 2차전을 시작으로 자정 나이지리아-아이슬란드(D조) 23일 오전 3시 세르비아-스위스(E조)가 격돌한다.

2018 러시아 월드컵 D조 중간 순위
이목이 집중되는 경기는 자정 열리는 나이지리아와 아이슬란드의 D조 2차전이다.

앞서 크로아티아가 아르헨티나를 3-0으로 완파하고 한 장의 16강 진출권을 거머쥔 가운데, 남은 한 장의 16강 진출권의 향방이 두 팀의 맞대결 결과에 따라 윤곽을 드러낼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AFPBBNews = News1
분위기가 좋은 쪽은 아무래도 아이슬란드다. 사상 처음 나선 월드컵 첫 경기에서 아르헨티나와 1-1로 비기는 대이변을 연출했다. 인구 34만 명에 불과한 작은 나라지만 지난 유로2016부터 이어온 ‘돌풍’을 월드컵까지 이어가는데 성공한 셈.

만약 이날 나이지리아를 꺾을 경우 아이슬란드는 승점 4점을 획득, 최종전에서 비기기만 해도 16강에 오를 수 있는 고지에 오를 수 있게 된다.

다만 벼랑 끝에 몰린 나이지리아의 반격도 매서울 전망이다. 앞서 크로아티아에 0-2로 졌던 나이지리아는 이날 패배 시 조별리그 탈락이 확정된다. 더구나 다음 상대는 잔뜩 벼르고 있을 아르헨티나. 이 경기에서 승점 3점을 챙기지 못하면 16강 진출이 어려워질 수 있다.

ⓒAFPBBNews = News1
두 팀의 맞대결에 앞서 오후 9시부터는 브라질과 코스타리카가 격돌한다.

스위스와의 첫 경기에서 1-1 무승부에 그친 브라질은 대회 첫 승에 재도전한다. 네이마르(파리생제르망)를 필리페 쿠티뉴(바르셀로나) 가브리엘 제주스(맨체스터 시티) 등 쟁쟁한 스타플레이어들이 선봉에 나설 전망이다.

지난 세르비아전에서 0-1로 패배하면서 벼랑 끝에 몰린 코스타리카 역시 쉽게 물러설 수는 없다. 브라질 월드컵 당시 8강 돌풍을 일으켰던 끈끈한 조직력을 다시금 선보여야만 대이변과 함께 16강 진출 가능성을 이어갈 수 있다.

이튿날 오전 3시에는 세르비아와 스위스가 격돌한다. 앞서 프리킥 한 방으로 코스타리카를 꺾고 첫 승을 신고한 세르비아는 이날 승리시 16강에 오를 수 있다. 피파랭킹에서는 28계단이나 낮지만, 역대전적에서 6승5무2패로 앞섰던 강세에 기대를 건다.

다만 브라질전 무승부로 첫 고비를 넘긴 ‘피파랭킹 6위’ 스위스 역시 본격적인 승점 사냥에 나서야 하는 상황이다. 두 팀 모두 팽팽한 기 싸움을 펼치다 1골 싸움을 펼칠 공산이 크다.

2018 러시아 월드컵 E조 중간 순위
▲ 2018 러시아 월드컵 일정(9일차)

- 22일 오후 9시 : 브라질(1무) vs 코스타리카(1패) / E조 2차전
- 23일 오전 0시 : 나이지리아(1패) vs 아이슬란드(1무) / D도 2차전
- 23일 오전 3시 : 세르비아(1승) vs 스위스(1무) / E조 2차전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