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김명석 기자] 멕시코(피파랭킹 15위)가 독일(피파랭킹 1위)을 혼쭐냈다. 2차전에서 멕시코와 만나게 될 신태용호는 초비상이 걸렸다.

멕시코는 17일 자정(이하 한국시각) 러시아 루즈니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FIFA(국제축구연맹)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F조 1차전에서 독일을 1-0으로 제압했다.

경기 전만 하더라도 독일이 우세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었던 경기였다. 피파랭킹의 격차뿐만 아니라 선수들 면면에서 나오는 전력에서도 독일이 한 수 위였기 때문.

그러나 킥오프 휘슬이 울리자 경기는 예상과는 정반대 양상으로 흘렀다. 경기 초반부터 멕시코가 거세게 압박에 나섰다. 전반 1분도 채 안돼 문전에서 첫 슈팅을 기록하는 등 독일을 흔들고 나섰다.

독일이 점유율을 높이며 주도권을 쥔 이후에도 멕시코는 흔들리지 않았다. 잔뜩 웅크리기보다는 압박으로 맞서며 독일의 공격 루트를 차단했다. 스타급 플레이어는 없으나, 촘촘한 조직력으로 전차군단의 질주를 막아섰다.

ⓒAFPBBNews = News1
백미는 역습이었다. 공 소유권을 빼앗은 뒤에는 곧장 빠른 역습으로 독일의 뒷공간을 파고들었다. 패스 타이밍이 맞지 않아 여러 차례 기회를 놓치긴 했으나, 독일 수비진조차 뒤흔들 정도로 빠른 템포의 역습은 분명 인상적이었다.

멕시코의 인상적인 흐름은 결국 0의 균형마저 먼저 깨트렸다. 전반 35분 역습 상황에서 하비에르 에르난데스의 침투패스를 받은 이르빙 로사노가 독일 골망을 흔들었다. 골 에어리어 왼쪽에서 수비수를 침착하게 제친 뒤, 결정적인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유리한 고지를 선점한 뒤에는 두터운 수비벽으로 맞섰다. 세계적인 공격수들이 즐비한 독일이 빈틈을 찾으려 애썼으나, 멕시코 수비 조직력은 좀처럼 흐트러지지 않았다. 결국 경기는 멕시코의 1-0 승리로 막을 내렸다. 생각보다 훨씬 강했던 멕시코의 경기력이 빚어낸 결과였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