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김명석 기자] 멕시코(피파랭킹 15위)가 독일(피파랭킹 1위)에 1-0으로 앞선 채 전반을 마쳤다.

멕시코와 독일은 17일 자정(이하 한국시각) 러시아 루즈니키 스타디움에서 열리고 있는 2018 FIFA(국제축구연맹)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F조 1차전에서 격돌 중이다. 두 팀은 향후 신태용호가 상대해야 하는 팀들이기도 하다.

독일이 경기 주도권을 쥘 것이라던 예상과는 달리 경기 초반부터 치열한 공방전이 펼쳐졌다.

포문도 멕시코가 먼저 열었다. 카를로스 벨라의 침투패스를 받은 이르빙 로사노가 문전에서 첫 슈팅을 기록했다. 이에 질세라 독일도 2분 뒤 티모 베르너의 슈팅으로 응수했다.

이후에도 두 팀은 숨 막히는 접전 양상으로 전개됐다. 독일은 수비 뒷공간을 파고들면서 기회를 노렸고, 멕시코 역시 빠른 역습으로 응수했다. 두 팀 모두 템포를 조절하기보다는 빠른 템포로 맞서면서 경기를 치렀다.

ⓒAFPBBNews = News1
그리고 전반 35분 멕시코가 먼저 균형을 깨트렸다. 역습 상황에서 하비에르 에르난데스의 패스를 받은 이르빙 로사노가 수비수 한 명을 제친 뒤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 독일 골망을 흔들었다.

일격을 맞은 독일은 곧장 반격에 나섰다. 다만 토니 크로스의 오른발 슈팅이 길레르모 오초아 골키퍼의 손에 맞은 뒤 골대에 맞고 나오는 등 골운이 따르지 않았다.

결국 두 팀의 전반전은 멕시코의 1골차 리드 상황 속에 마무리됐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