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니즈니노브고로드(러시아)=이재호 기자] 스웨덴 대표팀의 야네 안데르손 감독이 "한국전 준비는 완벽하다. 베스트11을 확정했다"고 자신했다.

한국 월드컵 대표팀은 18일(이하 한국시각) 오후 9시 러시아 니즈니 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첫 경기 스웨덴과의 경기를 가진다.

경기 전날인 17일, 러시아 니즈니 노브고로드 스타디움 내 기자회견장에서 기자회견이 열렸다. 스웨덴은 오후 6시부터 경기가 열리는 니즈니 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공식 훈련을 1시간가량 가진 후 오후 7시 15분 공식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야네 안데르손 감독과 주장 안드레아스 그랑크비스트가 참석했다.

안데르손 감독은 공식 기자회견에서 "지금까지의 준비에 상당히 만족하고 있다. 25일전에 모였는데 부상도 별로 없었고 컨디션도 매우 좋다. 선수들의 태도도 좋아 첫 경기 준비가 완벽하다"고 말했다.

안드레아스 그랑크비스트 감독은 "매우 기대된다. 월드컵은 축구선수로서 최고의 기회다. 준비가 완벽하고 경기장도 만족한다. 연습에 큰 준비를 해왔다"고 했다.

안데르손 감독은 "라인업에 대해서 모두 결정했다. 경기전인 오늘 저녁, 최종 선발 라인업을 선수들에게 알려줄 것이다"고 했다.

한국 대표팀은 오후 9시 신태용 감독과 주장 기성용이 참석하는 공식 기자회견을 가진 후 9시 30분부터 1시간 가량 비공개 훈련을 가진다. 이 훈련이 18일 스웨덴전을 앞두고 마지막 훈련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