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스포츠한국 김명석 기자] 2018 러시아 월드컵 대표팀 명단에 깜짝 승선한 문선민(26·인천유나이티드)이 “1%도 기대하지 않았다. 너무 얼떨떨하고, 믿기지 않는다”는 소감을 전했다.

앞서 문선민은 14일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발표된 2018 러시아 월드컵 명단(28명)에 미드필더로 이름을 올렸다. 그동안 대표팀 경력이 없었던 문선민은 이날 신태용 감독의 부름을 받아 깜짝 발탁됐다.

신태용 감독은 “스웨덴에서 5~6년 뛴 적이 있는 선수다. 스웨덴 선수들에게 적응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 스피드와 순간 돌파가 좋다. 마지막까지 점검한 뒤 명단에 포함시켰다”고 평가했다.

월드컵 명단에 이름을 올린 문선민은 14일 소속팀을 통해 소감을 전했다. 전날 원정경기 이후 잠을 자다 발탁 소식을 알게 됐다는 그는 “너무 얼떨떨하다. 검증받은 선수들이 뛰는 대회라는 점에서 1%도 기대하지 않았다”면서 “열심히 잘 해야겠다는 생각만 가지고 있다. 러시아에 갈 수 있게끔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장점인 투지 있는 플레이를 보여줄 것이다. 감독님이 원하시는 축구를 할 수 있도록 주문을 잘 이행한다면 월드컵 최종명단 승선도 노려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며 “스웨덴 수비진은 발이 느린 편이다. 순간 스피드로 뒷공간을 침투하거나 연계 플레이를 한다면 쉽게 뚫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선민은 또 “올해 아내와 함께 인천에 집을 구해서 지내고 있다. 아내가 생활이나 음식 등 모든 면에서 내조를 잘 해준 덕분”이라면서 “여기에 2세(태명 행복이)까지 생겨 책임감이 커졌다. 가족을 위해서라도 더 꾸준하게 발전하는 선수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올 시즌 문선민은 K리그1 13경기에 출전해 6골3도움을 기록 중이다. K리그1 득점순위에서는 4위, 국내 선수들 중에는 1위다. 공격포인트(9개)는 전체 3위로 올 시즌 인천의 핵심 공격수로 활약 중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