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 대한축구협회 제공
[스포츠한국 서울시청=이재호 기자] 한국대표팀의 러시아 월드컵 명단이 발표됐다. 이승우와 문선민이 최초발탁됐고 이청용도 포함됐다. 김민재와 염기훈은 제외됐다.

14일 오전 10시 서울시청에서는 2018 러시아 월드컵 대한민국 대표팀 명단이 발표됐다. 이날 자리에는 신태용 감독을 비롯해 차두리, 김남일 등 코치진이 자리했다.

9회 연속 월드컵 본선에서 도전하게 된 한국대표팀의 신태용 감독은 손흥민, 기성용, 권창훈 등이 포함된 명단을 발표했다. 이날 명단에는 2018년 고작 클럽팀에서 16분만 출전한 이청용이 포함됐고 부상을 당한 김민재와 염기훈은 제외됐다.

이승우, 문선민이 최초 발탁돼 화제를 모았고 주세종, 홍철, 오반석, 정승현 등도 포함돼 놀라움을 안겼다.

오는 21일 서울시청에서 소집되는 월드컵 대표팀은 이후 파주NFC에서 훈련을 하다 28일 대구에서 열리는 온두라스전을 시작으로 오는 6월 1일 보스니아전(전주)에서 출정식을 가진 후 베이스캠프지인 오스트리아로 출발한다. 한국 대표팀은 월드컵 F조에서 오는 6월 18일 스웨덴과 조별리그 1차전을 가진다.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명단(28명)

-GK = 김승규(빗셀 고베)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조현우(대구)

-DF = 김진수, 이용(이상 전북) 장현수(FC도쿄) 윤영선(성남) 김민우(상주) 권경원(텐진 콴잔)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정승현(사간 도스), 오반석(제주), 고요한(서울), 박주호(울산) 홍철(상주)

-MF = 기성용(스완지시티) 정우영(빗셀 고베) 권창훈(디종)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 이재성(전북) 주세종(아산 무궁화) 이청용(크리스탈 팰리스) 이승우(헬라스 베로나), 문선민(인천)

-FW = 김신욱(전북)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잘츠부르크) 이근호(강원)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8/05/14 10:08:30   수정시간 : 2018/05/14 10:17:10

오늘의 화제뉴스

테마 갤러리 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