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김명석 기자] 유럽축구연맹(UEFA)이 3일 오전 3시45분(이하 한국시각) 이탈리아 로마 스타디오 올림피코에서 열리는 2017~2018 UEFA 챔피언스리그 4강 2차전 예상 선발명단을 공개했다.

UEFA는 이날 로마가 에딘 제코와 패트릭 쉬크, 스테판 엘 샤라위가 양 측면에 포진하는 4-3-3 전형을 꺼내들 것이라고 내다봤다. 중원에는 로렌조 펠레그리니와 다니엘레 데 로시, 라나 나잉골란이 포진하는 형태에 무게를 뒀다.

수비라인은 알렉산다르 콜라로프와 페데리코 파시오, 코스타스 마놀라스, 알렉산드로 플로렌치가, 골문은 알리송 베커가 각각 지킬 것이라고 전망했다.

케빈 스트루트만과 디에고 페로티는 각각 갈비뼈와 발목 부상으로 이번 경기 출전이 어렵다고 UEFA는 덧붙였다.

이에 맞선 리버풀 역시 호베르투 피르미누와 사디오 마네, 모하메드 살라가 전방에 포진하는 4-3-3 전형으로 맞설 가능성에 무게가 쏠렸다.

이어 UEFA는 제임스 밀너와 조던 헨더슨, 지오르지오 바이날둠이 중원에서 호흡을 맞추고, 앤드류 로버트슨과 버질 반 다이크, 데얀 로브렌,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가 포백라인에 설 것이라고 내다봤다. 골키퍼는 로리스 카리우스.

UEFA는 또 엠레 찬과 알렉스 옥슬레이드-챔벌레인, 요엘 마티프, 조 고메즈 등은 부상으로 이번 경기에 나설 수 없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1차전에서는 리버풀이 5-2로 완승을 거두고 결승 진출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리버풀은 이번 경기에서 2골차로 지더라도 결승에 오를 수 있다.

이번 맞대결을 통해 리버풀은 11년, 로마는 34년 만의 결승 진출을 노린다. SPOTV 생중계.

▲AS로마-리버풀 예상 선발명단(UEFA)

AS로마(4-3-3) : 알리송(GK) - 플로렌치, 마놀라스, 파시오, 콜라로프 - 나잉골란, 데 로시, 펠레그리니 - 쉬크, 제코, 엘 샤라위

리버풀(4-3-3) : 카리우스(GK) - 알렉산더 아놀드, 로브렌, 반 다이크, 로버트슨 - 바이날둠, 헨더슨, 밀너 - 살라, 피르미누, 마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