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바이에른 뮌헨 유프 하인케스 감독이 결정적 실수를 저지른 스벤 울라이히 골키퍼의 실점 상황에 대해 “잠깐 정신을 잃은듯하다”며 안타까워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2일(이하 한국시각) 오전 3시 45분 스페인 마드리드의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2017~2018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4강 2차전 바이에른 뮌헨(독일)과의 홈경기에서 2-2 무승부를 거두며 합계 4-3으로 승리해 3년 연속 결승진출에 성공했다.

전반 3분만에 뮌헨의 조슈아 키미히가 문전에서 자신에게 흐른 공을 오른발로 차넣으며 뮌헨이 앞서갔다. 하지만 전반 11분 레알 마드리드의 벤제마가 왼쪽에서 올라온 마르셀루의 크로스에 헤딩골을 넣으며 동점을 만들었다.

1-1로 전반을 마친 후 후반시작 30초만에 뮌헨에서 미드필더 코렌틴 톨리소의 백패스때 골키퍼 스벤 울라이히가 공을 뒤로 흘리는 아마추어도 안할 실수를 저질렀고 그 기회를 벤제마가 놓치지 않으며 레알 마드리드는 역전했다. 후반 18분 레알 마드리드에서 뛰었던 하메스 로드리게스가 동점골을 넣고 골세리머니는 하지 않았지만 더 이상 뮌헨이 득점하지 못하며 레알 마드리드가 결승에 안착했다.

이날 경기 후 하인케스 감독은 “울라이히의 실수는 우리에게 매우 좋지 않은 순간이었다. 울라이히가 다소 혼란스러워했던 것 같다. 잠깐 정신을 잃은게 아닌가 싶다. 공을 잡아야할지 차야할지 순간적으로 몰랐던 것 같다. 많이 긴장한 듯 하다”며 울라이히가 어이없는 실수로 결정적인 실점을 한 것에 대해 언급했다.

울라이히와는 대조적으로 레알 마드리드는 2실점을 했지만 케일러 나바스 골키퍼의 선방쇼로 결승행이 가능했다. 이에 대해 하인케스 감독은 “레알 마드리드는 나바스에게 고마워해야한다”면서 “우리는 결승에 갈 자격이 있었다. 1차전에서 우리는 경기 시작 얼마되지 않아 아르연 로번과 제롬 보아텡을 잃었었다. 2차전에서는 5명의 주전급 선수를 잃었다. 그것이 영향은 있었지만 변명이 될 수는 없다”고 말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