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선방쇼로 레알 마드리드를 챔피언스리그 3연속 결승에 이끈 케일러 나바스 골키퍼가 12경기 1골에 그치다 이날 경기 멀티골로 '원기옥'을 쏜 카림 벤제마를 넘어 최고 평점을 받았다.

레알 마드리드는 2일(이하 한국시각) 오전 3시 45분 스페인 마드리드의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2017~2018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4강 2차전 바이에른 뮌헨(독일)과의 홈경기에서 2-2 무승부를 거두며 합계 4-3으로 승리해 3년 연속 결승진출에 성공했다.

전반 3분만에 뮌헨의 조슈아 키미히가 문전에서 자신에게 흐른 공을 오른발로 차넣으며 뮌헨이 앞서갔다. 하지만 전반 11분 레알 마드리드의 벤제마가 왼쪽에서 올라온 마르셀루의 크로스에 헤딩골을 넣으며 동점을 만들었다.

1-1로 전반을 마친 후 후반시작 30초만에 뮌헨에서 미드필더 코렌틴 톨리소의 백패스때 골키퍼 스벤 울라이히가 공을 뒤로 흘리는 아마추어도 안할 실수를 저질렀고 그 기회를 벤제마가 놓치지 않으며 레알 마드리드는 역전했다. 후반 18분 레알 마드리드에서 뛰었던 하메스 로드리게스가 동점골을 넣고 골세리머니는 하지 않았지만 더 이상 뮌헨이 득점하지 못하며 레알 마드리드가 결승에 안착했다.

이날 경기 후 축구통계전문사이트인 후스코어드닷컴은 2실점을 했지만 후반 뮌헨의 맹공을 막는데 결정적 역할을 한 나바스 골키퍼에게 8.99점을 부여하며 이날 경기를 뛴 모든 선수 중 최고 평점을 부여했다. 그동안 12경기에서 1골만 넣으며 극도로 부진했지만 이날 2골을 넣으며 영웅이 된 벤제마는 8.49점을 받으며 레알 마드리드내 평점 2위에 올랐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평점 6.80점으로 부진한 평가를 받았고 결정적 실수를 저지른 뮌헨의 울라이히 골키퍼는 5.31점으로 양팀 통틀어 최악의 평점을 받았다. 뮌헨에서는 선제골을 넣은 키미히가 8.55점으로 벤제마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