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골이 들어간 순간 세계인 모두가 직감할 수 있었다. 이 골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수많은 골 중에서도 분명히 후대에도 기억될 것이라는 것을.

단순히 호날두의 골 중에 멋있는 정도가 아닌 2018 푸스카스상(올해의 골)을 받아도, 아니 축구 역사에 기록되어도 충분할 정도로 호날두는 유벤투스 홈 팬들의 기립박수까지 받아 감사의 인사를 전할 정도로 가히 경외심이 드는 활약상을 펼쳤다.

레알 마드리드는 4일(이하 한국시각) 오전 3시 45분 이탈리아 토리노의 알리안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2018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 유벤투스 원정경기에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2골 1도움과 유벤투스 공격수 파울로 디발라의 퇴장을 묶어 3-0으로 승리했다.

ⓒAFPBBNews = News1
이날 승리로 레알 마드리드는 4강 진출의 결정적 교두보를 마련했다.

가히 호날두가 지배했고 호날두만이 가능했던 득점의 향연이었다. 전반 시작 3분만에 왼쪽에서 이스코의 낮은 크로스때 호날두는 다소 거리가 있었음에도 발을 뻗어 강력한 임팩트로 지안루이지 부폰 골키퍼를 뚫고 선제골을 만들었다.

후반 19분에는 오른쪽에서 다니엘 카르바할의 크로스때 축구 역사에 기록될만한 환상적인 오버헤드킥으로 추가골을 만들어냈다. 유벤투스는 두 번째 실점 직후 이미 헐리웃 액션으로 경고를 받았던 디발라가 거친 반칙으로 추가 경고로 퇴장을 당하며 추격의 동력을 잃었다. 후반 27분에는 호날두와 마르셀루간의 이대일 패스 후 마르셀루가 부폰 골키퍼마저 넘은 후 추가골을 만들어내 레알 마드리드의 3-0 대승이 확정됐다.

호날두의 두 번째 골의 경우에는 보는이가 존경심과 두려움을 동시에 느낄 수밖에 없었다. 가히 본능적인 오버헤드킥과 부폰 골키퍼마저 그저 바라봐야했던 환상적인 궤적. 이 말도 안되는 골을 세계 최강 중 하나인 유벤투스를 상대로, 그것도 원정경기에서 넣는다는 것은 호날두가 얼마나 위대한 선수인지 보여주는 방증이었기 때문이다.

호날두 역사상 수많은 득점이 있었지만 은퇴를 해도 이날 유벤투스전 오버헤드골은 길이 기억될 것이 분명하다. 축구사에서도 멋진 득점을 언급할 때 꼭 이 골은 언급되고 자료화면으로 쓰이리라. 골이 들어가는 순간 모두가 이렇게 직감할 정도로 호날두의 골은 놀라웠다.

오죽하면 이 득점이 나온 후 유벤투스 홈팬들이 원정팀 선수를 향해 기립박수를 보냈을 정도며 호날두는 이 박수에 대한 화답으로 합장과 살짝 고개를 숙일 정도였다. 단순히 멋진 플레이를 봤기 때문이 아닌 호날두의 미칠듯한 활약상에 대한 존경심과 두려움이 동시에 들었기에 나오는 경외심에서의 기립박수였다.

ⓒAFPBBNews = News1
-스한 스틸컷 : 스틸 컷(Still cut)은 영상을 정지된 화면으로 보여주는 것을 뜻합니다. 매 경기 중요한 승부처의 한 장면을 있는 그대로 자세히 묘사합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