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축구협회 제공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U-23대표팀 감독 부임 후 처음으로 선수단을 소집한 김학범 감독이 향후 선수운용에 대해 밝혔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U-23 축구 대표팀은 19일 오후 파주 국가대표 트레이닝센터에서 2018 아시안 게임을 대비해 1차 소집 훈련을 진행했다.

해외 차출 문제로 오로지 K리거만 소집된 이번 훈련에 앞서 김학범 감독은 “선수단에게 우리의 슬로건인 ‘맹호로 거듭나라’고 전달했다. 한국축구가 다시 맹호로 거듭나야 한다. 아시아권에서 다른 팀들이 다시 두려워하는 팀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선수 체크에 대해서는 “어린 선수들도 언제든지 발탁이 가능하고 체크 중이다. 더 어린 연령대에 김정민(잘츠부르크) 등도 있다. 경쟁 체재에 돌입했다”면서 “이번에는 해외파는 소집하지 않았다. 유럽, 일본파를 체크하겠다. 모든 가능성은 다 열려있다. 유럽쪽에는 백승호, 이승우, 서영재 등이 있다. 모두 체크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역시 가장 관심을 모으는 것은 원활하게 손흥민이 아시안게임에 차출 되느냐다. 김 감독은 “아시안 게임 전에 들어 올수는 없다. 협회, 소속팀과 상의 중이다. 손흥민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다. 아시안 게임 참가에 대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이다”고 밝혀 희망을 남겼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