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가 스웨덴 대표팀에 복귀했으면 좋겠다."

신태용 감독이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의 스웨덴 대표팀 복귀설에 도리어 찬성을 하고 나섰다.

신태용 감독은 12일 오전 10시 서울 축구회관에서 2018년 3월 유럽 원정 평가전 23인 명단을 발표했다.

현재 스웨덴 내에서는 스웨덴 최고 스타이지만 대표팀에서 은퇴했던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가 월드컵 위해 복귀 할 것인지에 대해 관심이 크다. 전 세계적으로도 즐라탄이 과연 월드컵에 뛸지 관심을 갖고 있다.

이에 대한 질문도 같은 조에 속한 한국대표팀 신태용 감독에게 나왔고 신 감독은 도리어 즐라탄의 복귀를 찬성하고 나섰다.

신 감독은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가 대표팀에 복귀했으면 좋겠다. 그 선수의 성격, 대표팀 내에서 어떻게 움직이는지는 모르지만 들리는 얘기, 정보에 따르면 즐라탄이 독불장군 식이라고 한다. 그런 선수가 대표팀에 복귀해서 경기를 뛰지 못했을 때 팀을 와해시킬 수도 있다. 솔직히 나이도 있는 선수가 팀에 희생하지 않는 모습을 보이며 우리에게 도리어 득이 될 것 같다"며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보였다.

축구대표팀은 오는 24일 북아일랜드와의 원정경기, 28일에는 폴란드와 원정경기를 통해 6월 월드컵 이전 최종 점검에 나선다.

대표팀은 19일 소집돼 곧바로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한다. 해외파 선수들은 국내 소집 없이 곧바로 현지로 소집된다. 3월 평가전 이후에는 5월 21일 대표팀은 최종 소집된다. 이후 국내평가전 2회, 6월초 오스트리아에서 전지훈련과 평가전 2회를 가진 후 월드컵이 열리는 러시아에 들어간다.

A대표팀 3월 유럽 원정 A매치 2연전 명단(23명)

▶GK=김승규(고베) 조현우(대구)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DF=홍정호 김민재 김진수 최철순 이용(이상 전북) 장현수(FC도쿄) 윤영선 김민우(이상 상주)

▶MF=기성용(스완지시티) 정우영(고베) 박주호(울산) 이창민(제주) 권창훈(디종)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 이재성(전북) 염기훈(수원)

▶FW=김신욱(전북)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잘츠부르크) 이근호(강원)

▶대기명단=정승현(사간도스), 홍철(상주), 김승대(포항), 이청용(크리스탈 팰리스), 지동원(다름슈타트), 석현준(트루아)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