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김명석 기자] 상대 수비의 비매너 플레이에 대한 손흥민(26·토트넘 홋스퍼)의 답은 ‘골’이었다.

손흥민은 8일 오전 4시45분(이하 한국시각)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유벤투스와의 2017~2018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에서 0의 균형을 깨트리는 선제골을 터뜨렸다.

경기 내내 상대의 집중 견제를 받다가 터뜨린 한 방이어서 그 의미는 더욱 값졌다.

이날 손흥민은 경기 초반부터 활발하게 측면을 누비며 상대 골문을 위협했다. 절묘한 개인기에 이은 슈팅으로 연거푸 유벤투스의 골문을 노렸다. 자연스레 유벤투스 수비진의 견제가 심해지기 시작했다.

급기야 전반 31분에는 상대의 비매너 플레이에 쓰러졌다. 안드레아 바르찰리와의 공중볼 경합 과정에서 상대에게 차인 뒤, 두 차례나 밟혔다. 바르찰리에 차이면서 쓰러진 손흥민은 이후 착지 과정에서 두 차례나 종아리 부위를 더 밟혔다. 손흥민이 신경질적인 반응을 보일 수밖에 없을 만큼 의도성이 엿보이는 장면이었다.

ⓒAFPBBNews = News1
그러나 상대의 비매너 플레이에 손흥민은 골로 답했다. 전반 39분 키에런 트리피어의 땅볼 크로스를 문전에서 침착하게 골로 연결시켰다. 2차전은 물론 1·2차전 합산스코어의 균형을 깨트리는 값진 골이었다.

다만 손흥민은 끝내 미소를 짓지 못했다. 후반에만 내리 2골을 내준 토트넘은 유벤투스에 1-2로 역전패, 결국 대회 16강에서 탈락했다. 비매너 플레이에 ‘골’로 답했던 손흥민의 한 방도 빛이 바랬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