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김명석 기자] 토트넘 홋스퍼와 유벤투스의 선발명단이 공개됐다. 손흥민(26)은 선발로 출격한다.

토트넘과 유벤투스는 8일 오전 4시45분(이하 한국시각)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7~2018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에서 격돌한다.

경기를 앞두고 토트넘 트위터를 통해 공개된 라인업에 따르면 토트넘은 해리 케인을 필두로 손흥민과 델레 알리, 크리스티안 에릭센이 2선에 포진하는 4-2-3-1 전형을 가동한다.

이어 중원은 에릭 다이어와 무사 뎀벨레가 포진한다. 벤 데이비스와 얀 베르통언, 다빈손 산체스, 키에런 트리피어가 수비라인을, 우고 요리스가 골문을 각각 지킨다.

벤치에는 페르난도 요렌테와 루카스 모우라, 에릭 라멜라, 무사 시소코, 빅토르 완야마, 대니 로즈, 미하엘 포름이 앉는다.

원정팀 유벤투스는 곤살로 이과인을 중심으로 파울로 디발라, 더글라스 코스타가 양 측면에 포진하는 4-3-3 전형으로 맞선다.

블레이즈 마투이디와 미랄렘 피아니치, 사미 케디라가 중원에서 호흡을 맞추고, 알렉스 산드루와 지오르지오 키엘리니, 메디 베나티아, 안드레아 바르찰리가 포백라인에 선다. 골키퍼는 잔루이지 부폰.

지난 1차전에서는 2-2로 승부를 가리지 못한 가운데, 2차전에서 승리하는 팀이 대회 8강에 진출하게 된다. 0-0이나 1-1 무승부일 경우 토트넘이, 3-3 이상 무승부일 경우 유벤투스가 8강에 오른다. 2-2 무승부시에는 연장승부에 돌입한다.

토트넘과 유벤투스의 경기는 SPOTV 등을 통해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