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토트넘 훗스퍼의 핵심은 누가 뭐래도 해리 케인과 델레 알리, 크리스티안 에릭센이다. 하지만 최근의 손흥민, 그리고 이날 경기의 손흥민이 아니었다면 한달 만의 달콤한 리그 승리가 없었을 토트넘이다. 손흥민은 그 어떤 토트넘의 선수보다 뛰어났다.

토트넘 홋스퍼는 10일(이하 한국시간) 0시 영국 런던 웸블리에서 열린 2017~2018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16라운드 스토크 시티와의 홈경기에서 자책골 유도, 추가골, 도움 등 손흥민의 맹활약으로 5-1 대승했다. 손흥민은 후반 40분까지 뛰며 1골 1도움 1자책골 유도의 완벽한 모습으로 퇴장했다.

이날 승리로 토트넘은 리그 4경기 연속 무승을 끊어내며 리그에서 11월 5일 이후 첫 승리를 거뒀다.

손흥민의 날이었다. 손흥민은 전반 21분 왼쪽에서 개인기와 드리블 이후 낮고 빠른 왼발 크로스를 올렸고 이를 스토크시티의 주장인 라이언 쇼크로스가 미처 반응하지 못하고 머리 맞고 들어간 자책골을 넣었다. 손흥민은 후반 8분에는 델레 알리의 스루패스를 이어받아 일대일 기회에서 추가골을 작렬시켰다. 손흥민의 득점으로 스토크는 완전히 무너졌고 실점 1분만인 후반 9분 해리 케인에게 헤딩골을 허용했다.

이후 케인의 후반 20분 추가골, 손흥민의 환상적인 도움이 가미된 후반 29분 크리스티안 에릭센의 득점까지 더해졌고 비록 후반 35분 쇼크로스에게 만회골을 허용했지만 토트넘은 5-1 대승했다.

손흥민은 이날 경기에서 1골 1도움 1자책골 유도라는 완벽에 가까운 모습으로 경기를 지배했다. 단순히 공격포인트 뿐만 아니라 경기 내용에서 돌파와 슈팅, 패스 등 모든 면에서 뛰어났다. 영국 진출 후 가히 최고의 경기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였다.

이날 토트넘은 케인, 알리, 에릭센까지 모두 출동시키며 승리에 대한 열망을 불태웠다. 그도 그럴 것이 지난달 5일 크리스탈 팰리스전 1-0 승리 이후 토트넘이 한달간 리그 4경기에서 무승에 그쳤던 것. 4경기동안 2무2패에 그치면서 자연스럽게 리그 순위도 곤두박질 쳤다.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조 1위로 16강에 올랐지만 리그에서 이런 모습은 위기설을 남기기 충분했다.

어떻게 해서든 승리가 필요했고 토트넘의 마우로시오 포체티노 감독은 공격진 총 투입으로 해결책을 찾으려 했다. 아무래도 기대감도 케인, 알리, 에릭센에게 더 높았다. 하지만 결국 경기를 풀어낸 것은 손흥민이었다. 자책골 유도부터 시작해 후반 8분의 득점까지 모두 손흥민이었다.

손흥민이 물꼬를 틀자 손흥민 득점 후 1분만에 케인이 득점하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이후 손흥민은 팀의 다섯 번째 골까지 환상적인 스루패스로 도움을 기록하며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

토트넘의 핵심 선수 모두가 나왔지만 결국 한달 만에 간절한 승리를 만들어낸 것은 손흥민의 몫이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