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리오넬 메시, 네이마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김수진 기자]2018 러시아 월드컵 본선행을 확정지은 23개국 선수들 중 베스트 11은 누구일까. 영국 매체 ‘스카이스포츠’는 유럽축구통계사이트 후스코어닷컴 자료를 바탕으로 베스트 11을 선정했다.

스카이스포츠는 12일(이하 한국시각) 러시아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 23개국 선수들 가운데 뽑은 베스트 11을 발표했다.

이 명단에는 세계 최고로 꼽히는 리오넬 메시(FC바르셀로나·아르헨티나)의 이름은 있었지만 메시의 라이벌로 회자되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레알 마드리드·포르투갈)는 없었다.

드리스 메르턴스(SSC나폴리·벨기에), 네이마르(파리 생제르맹·브라질) 역시 포함됐고 미드필더에는 티아고 알칸타라(바이에른 뮌헨·스페인)와 토니 크로스(레알 마드리드·독일), 폴 포그바(맨체스터 유나이티드·프랑스)가 뽑혔다.

수비수로는 다니 아우베스(파리생제르맹·브라질), 치아구 시우바(파리생제르맹·브라질), 니콜라스 오타멘디(맨체스터 시티·아르헨티나), 알레스 산드루(유벤투스·브라질)가 선정됐고 골키퍼에는 보이치에흐 슈쳉스니(유벤투스·폴란드)가 이름을 올렸다.

호날두가 베스트 11에서 제외된 것은 지난 8월 14일 수페르코파 데 에스파냐(스페인 슈퍼컵) 1차전 퇴장에 이어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4라운드까지 출전금지 징계의 여파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