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토트넘 훗스퍼의 위협적인 모든 공격의 중심에는 손흥민이 있었다. 하지만 끝내 득점은 없었다. 손흥민은 팀내 최다 슈팅(7개)을 때렸음에도 끝내 득점을 만들지 못했고 아무리 팀이 손흥민 위주의 공격을 했다할지라도 무득점의 책임을 피할 수는 없다.

토트넘은 17일(이하 한국시각) 오전 1시 30분 영국 런던 웸블리에서 열린 2017~2018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5라운드 스완지 시티와의 홈경기에서 0-0 아쉬운 무승부에 그쳤다.

손흥민은 후반 29분까지 뛴 후 페르난도 요렌테와 교체되며 공격포인트없이 물러갔다.

ⓒAFPBBNews = News1
손흥민은 전반 10분만에 절호의 기회를 맞았다. 마치 지난 주중 도르트문트전 골장면과 비슷하게 페널티박스 안 왼쪽에서 각없는 상황에서 왼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이번에는 스완지 우카시 파비앙스키 골키퍼의 선방에 걸렸다.

전반 17분에는 해리 케인과 2대1패스 후 다시 델레 알리와 2대1 패스로 수비라인을 교란시키고 중거리슈팅도 때렸다. 비록 슈팅이 좋지 못했지만 동료를 활용한 연계플레이는 일품이었다.

슈팅만 시도한게 아니다. 전반 37분에는 오른쪽에서 빈공간을 정확하게 찾아들어간 후 날카로운 크로스를 올렸고 수비가 겨우 걷어내지 않았다면 케인에게 골과 다름없는 장면이 주어질 뻔도 했다.

후반 11분에는 오른발 강력한 중거리슈팅이 아쉽게 수비 맞고 굴절되며 골키퍼 정면에 안겼다. 후반 12분에는 오른쪽 문전에서 오른발 슈팅을 이어갔으나 골키퍼 선방에 맞고 나왔고 이어진 기회에서 케인은 크로스바를 맞추며 0-0의 균형이 깨지지 않았다.

이외에도 손흥민은 지속적으로 토트넘의 압도적 공격 그 중심에 있었다. 후반 29분 교체될때까지 혼자 때린 슈팅만 해도 7개였다. 풀타임으로 뛰지 않았음에도 이날 경기 출전한 모든 선수 중 가장 많은 슈팅 개수였으며 명백히 손흥민 위주로 공격이 됐음에도 끝내 득점에 실패했다.

물론 우카시 파비앙스키 스완지 골키퍼의 선방쇼가 워낙 화려했지만 그럼에도 손흥민의 책임론은 피하기 힘들다. 좋은 움직임과 경기력이었다 할지라도 팀 공격을 주도했음에도 끝내 득점을 하지 못한채 팀이 ‘당연히 이겨줘야 할’ 홈 스완지전에서 무승부를 거두는데 책임론을 피하기 힘들 손흥민이다.

ⓒAFPBBNews = News1
-스한 이슈人 : 바로 이 사람이 이슈메이커. 잘하거나 혹은 못하거나, 때로는 너무 튀어서 주인공이 될 만한 인물을 집중 조명합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