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데르손 SNS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끔찍한 부상을 당했던 맨체스터 시티의 골키퍼 에데르손이 SNS를 통해 "괜찮다"며 팬들을 안심시켰다.

맨시티는 9일(이하 한국시각) 오후 8시 30분 영국 맨체스터의 이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2018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4라운드 리버풀과의 홈경기에서 5-0으로 대승했다.

맨시티는 전반 26분 세르히오 아구에로의 골키퍼를 젖힌 선제골에 이어 전반 추가시간 가브리엘 헤수스의 헤딩, 후반 8분 헤수스의 추가골, 후반 32분과 추가시간 르로이 사네의 2골로 완벽한 승리를 거뒀다.

하지만 마냥 웃을 순 없다. 주전 골키퍼 에데르손이 전반 36분 리버풀 윙어 마네와 충돌하며 곧바로 들것에 실려나갔기 때문. 마네는 일대일 기회에서 높이 발을 들었고 에데르손은 머리를 갖다댔다가 마네의 발에 부딪쳤다. 둘 다 달려들어오는 속도가 있었기에 에데르손은 그대로 쓰러졌고 마네는 퇴장을 당했다.

경기 후 에데르손의 부상 정도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추측성 보도도 잇따랐지만 에데르손은 자신의 SNS를 통해 괜찮음을 알렸다. 에데르손은 "안녕 여러분. 전 괜찮아요. 그저 무서웠을 뿐이예요"라며 "승리가 중요했습니다. 우린 강합니다. 모든 메시지에 감사합니다"라고 했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 역시 "골절은 피했다. 한경기 정도는 결장할 것"이라며 장기부상은 아닐 것임을 예측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